연결 가능 링크

부쉬,'영국의 이라크 관련문서로 후세인 위험 인물 입증돼' - 2002-09-24


미국의 조지 부쉬 대통령은, 이라크 무기 계획에 관한 영국의 일건 서류들을 가리켜, 사담 후세인이 세계 평화에 대한 위협이 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24일 이러한 문서들을 영국 국민과 의회에 제시하는데 있어 토니 블레어 총리가 보여준 지도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사담 후세인이 11년동안 세계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유엔을 무시했으며, 무기들을 비축해 왔음을 이들 문서가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50쪽의 이 일건 서류들에는, 이라크가 대량 파괴 무기를 사용하는 군사 계획들을 갖고있으며, 이 무기들을 한시간도 안 걸려 배치할 수있다고 지적하는 정보 보고서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류는 또한, 바그다드측이 핵 무기 물질과 기술을 아프리카로부터 획득하려 안간힘을 쓰고있으며, 무기들과 그 증거가 무기 사찰 요원들에게 적발되지 않도록 숨기는 구체적인 방법들도 갖고있다고 지적하고있습니다.

한편, 바그다드에서 이라크의 고위 관계관은 이 일건의 서류들을 가리켜 반만 진실인 허위와 단견적인 주장이 혼합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고위 관계관은, 유엔 무기 사찰반이 이라크로 복귀하면 그 서류들은 금방 인정을 받지못할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