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08-02 - 2002-04-08


뉴욕 타임즈: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요르단강 서안에서 이스라엘 군을 철수시키지 않고 있는것에 대해 부쉬 미국 대통령이 안타까워 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스라엘이 미국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군사적전을 계속 벌이고 있는 상황과 콜린 파웰 미국무 장관의 중동 방문 목적을 설명하는 장문의 기사를 게재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불루스 시에서 이스라엘군 작전에 항거해 게릴라전을 펴는 팔레스타인 무장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과 함께 이스라엘군이 작전을 강화하고 있다는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밖에 뉴욕에서 9.11사태시 무너져 없어진 무역 센터 쌍둥이 건물의 충격 시험에서 열충격에 대한 시험은 1세기 전의 구식 방법이었다고 지적한 뉴스 그리고 미국이 러시아측에 화생방 무기 협정들을 준수하는 지 확인할 필요성을 통고했다는 내용, 또한 미국 캐톨릭 교회는 성직자의 성추문 사건을 신앙심과 교황청에 대한 시험으로 보고 있다는 해설 기사를 계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다음 워싱턴 포스트 신문의 주요 기사들을 보겠습니다. 이 신문도 1면의 절반을, 미국의 호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군 작전 계속 하다 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큰 기사를 계재 하면서, 그 뉴스 밑의 한쪽에는 이스라엘군 병사들이 서로 손잡고 전사한 동료 병사의 무덤에서 애도하는 모습의 사진을 싣고 있습니다.

이 기사 반대편에는 숨진 7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의 시체가 땅에 묻히고 있는 현장에서 절규하는 팔레스타인인들의 모습을 대조적으로 싣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중동 관련 소식 이외의 기사로 이곳 수도권에 접한 매릴린드주 의회가 진보적인 조치를 취하다 라는 제목으로, 주의회는 모든 개인 소유 총기에 자물쇠로 채우도록 하는 조치와 남성 동성애자및 여성 동성애자 들에게 새로운 권리를 부여하는 한편, 경찰이 용의자 수배시 인종적 면모를 내세우지 말 것이며 중죄자에게도 투표권을 주도록 하는 획기적인 법안들을 통과시 켰으며, 이와같은 법안들에 대해 앞으로 선거를 통해 유권자들의 견해를 묻게된다고 전하고 있 습니다.



워싱턴 타임즈:

다음 워싱턴 타임즈 신문을 보겠습니다. 중동사태에 관한 뉴스에서 이 신문 만이 독특하게 다른 측면의 제목을 통해 다른 시각의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군의 철수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제목으로 팔레 스타인 지역에서 철수할 것을 다짐했으나 정확한 철수 일자만을 제시 하지않고 있다고 보도 하고 있습니다.

중동 관련 뉴스들 가운데는 팔레스타인 지도자 아라파트 수반이 팔레스타인 과격 무장 분자들과 심지어 경찰과 시민들에게 까지도, 어떻한 타협에도 굴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그밖에도 이란이 우즈베키스탄 출신 회교 테러분자들을 훈련 시키고 있다는 뉴스를 크게 다루고 있으며 인도의 종파간 유혈 분쟁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릿 저널:

간추린 일반 뉴스란에서 파웰 미국무장관이 계속 전쟁으로 치닫고 있는 중동 사태 해결의 주요 임무를 띄고 중동을 방문하고 있다는 기사와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국제 평화 유지군이 정체 미상의 공격자들로부터 로켓포 공격을 받았 으며, 그뒤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 동굴들에 대한 수색전이 계속 되고 있다는 뉴스를 첫머리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이 신문 1면 하단에는 북한이 미국과의 대화 재개를 바라고 있으며 전 주한 미국대사를 지낸 인사가 현재 북한을 방문하고 있다는 소식을 덧붙이고 있 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

다음 유에스 에이 투데이 신문입니다. 이 신문은 아리엘 샤론 총리의 발언을 인용해 “이스라엘은 돌아갈 시점에 있지않다” 라는 제목의 기사로 중동 사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곧 철수 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스라엘군의 팔레스타인 지역에 머무르게될 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은 이스라엘의 철수를 희망 하지만, 이스라엘은 군사작전 을 계속하고 있다는 제목의 뉴스와, 팔레스타인과의 경계선 지역에서 일반인들의 삶은 산산히 조각이 난 상태라는 장문의 총격전 현장기사를 계재 하면서, 사람들이 시가지를 뛰어다니며 총을 난사하는 이스라엘군인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아울러다음 유에스 에이 투데이 신문입니다.

이 신문은 아리엘 샤론 총리의 발언을 인용해 “이스라엘은 돌아갈 시점에 있지않다” 라는 제목의 기사로 중동 사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곧 철수 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스라엘군의 팔레스타인 지역에 머무르게될 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은 이스라엘의 철수를 희망 하지만, 이스라엘은 군사작전 을 계속하고 있다는 제목의 뉴스와, 팔레스타인과의 경계선 지역에서 일반인들의 삶은 산산히 조각이 난 상태라는 장문의 총격전 현장기사를 계재 하면서, 사람들이 시가지를 뛰어다니며 총을 난사하는 이스라엘군인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아울러 게재하는 등 중동관련 기사로 전면 대부분을 채우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