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숄츠 독일 총리-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정상회담…무역 등 현안 논의


16일 중국을 방문 중인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있다.
16일 중국을 방문 중인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있다.

중국을 방문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오늘(1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무역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가진 숄츠 총리와의 회담에서 중국과 독일의 산업과 공급망은 깊이 얽혀 있으며 양국의 시장은 상호의존도가 높다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은 또 양국의 협력은 “위험”이 아니라 안정적 관계 보장과 미래를 위한 기회라고 강조하면서, “장기적이고 전략적 관점에서 양국 관계를 전방위적으로 바라보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의 전기차, 리튬 배터리, 태양광 제품 수출은 국제적 공급을 풍부하게 하고 물가상승 압력을 완화했을 뿐 아니라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저탄소 전환에 크게 기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정상의 이날 회담은 유럽연합(EU) 국가들 사이에서 전기자동차 등 중국산 제품의 과잉생산에 대한 불만이 제기돼온 가운데 이뤄졌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한편 숄츠 총리는 시 주석에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불법 침공이 국제 안보를 위협하고 있다면서, 중국이 러시아에 더 큰 압력을 가해 분쟁을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고 독일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숄츠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전쟁과 러시아의 무장이 유럽의 안보에 매우 중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면서, 이는 유엔헌장 원칙 위반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 주석은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무제한적 파트너십을 선언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해왔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 AFP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