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조류독감 사망자 100명


지난 2014년 1월 중국 저장성 주지 시의 한 시장에서 보건 관계자들이 가금류를 살처분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월 중국 저장성 주지 시의 한 시장에서 보건 관계자들이 가금류를 살처분하고 있다.

중국에서 조류독감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최악의 사태를 맞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보건가족계획위원회는 지난달에만 79명이 H7N9 조류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하는 등 1월 말 현재 100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조류독감이 인간에게 처음으로 감염된 것으로 보고된 지난 2013년 이후 지난해 1월에는 사망자 수가 5명에 그쳤지만 올해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H7N9 바이러스 감염환자들은 극심한 질병에 시달리다 3명 중 1명이 사망할 정도로 높은 치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에 따라 청결하지 못한 생가금류 시장이 오염에 따른 위험을 높일 수 있다며 접근을 피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측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생닭들로 인해 조류독감이 확산되고 있다며 냉동 가금류를 구매하면 질병 통제가 훨씬쉬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남부 광저우성 내 도시들과 후난 성도 창사, 동부 저장성 전 지역의 생가금류 유통이 중단됐습니다. 저장성에서는 지난달에만 35건의 조류독감 감염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대부분의 조류독감 감염은 시장이나 시골 지역에서 병에 걸린 가금류와 조류 가검물과의 접촉을 통해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