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미국의 쿤룬은행 제재에 반발


افزایش مازاد تجارت چین؛ ماه جون 20 ملیارد دالر ثبت شده است

افزایش مازاد تجارت چین؛ ماه جون 20 ملیارد دالر ثبت شده است

중국 정부는 미국이 자국의 쿤룬은행에 가한 제재를 철회하길 촉구했습니다.

중국 외무부는 이번 제재가 양국 관계를 훼손시키며, 이에 대해 공식 항의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는 어제(31일) 이란 금융기관과의 거래를 이유로 쿤룬은행과 이라크의 엘라프 이슬람 은행을 제재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

같은 날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란 석유화학제품 구매를 제재하는 동시에 이란의 국영석유회사와 그 자회사 그리고 중앙은행과의 거래도 금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미국 정부는 추가 제재를 통해 이란 정부가 핵 협상과 관련한 국제사회의 의무를 이행하게 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미 의회는 이란에 대한 경제 제재 법안을 마련하고 이번 주 안에 통과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새로운 제재 법안은 에너지와 운송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해당 업종 관련자를 제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법안은 이란의 석유회사와 운송업체에 보험을 제공하는 회사와 이란에 유조선을 판매하는 회사들도 제재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