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이란 당국이 지난주 평화적인 시위에 참가했던 이란 시민 수 천 명을 체포한 것을 심각하게 우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란 당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이란 제재를 유예하지 않는다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 정부는 미국 정부가 재미 이슬람 성직자 펫훌라흐 귈렌의 송환을 거부해 양국 관계가 악화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 군 전투기가 시리아 수도 인근에 있는 군 시설에 공습을 가했다고 시리아 군이 9일 밝혔습니다.
중국 동부 해안의 이란 유조선 충돌 사고 현장에서 미 해군 항공기 등이 투입돼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악천후 등으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전 이란 대통령이 반정부 시위를 선동한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북서부 반군 지역 이들리브에서 폭발이 발생해 적어도 25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7일 반정부 소요 사태가 종식됐다고 밝혔습니다.
아랍국가들은 유엔이 동예루살렘을 수도로 하는 팔레스타인 국가를 인정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외교적 노력에 곧 나설 것이라고,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이란과의 핵 합의를 파기하지 않고, 이를 수정하는 방안을 의회와 논의 중이라고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5일 밝혔습니다.
이란 대규모 반정부 시위 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가 5일 열렸지만, 상임이사국인 미국과 러시아 사이 의견이 부딪히며 뚜렷한 결론 없이 마무리됐습니다.
미국 정부가 이란 정부의 탄도미사일 개발과 관련해 이란 내 5개 기업을 추가 제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