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시리아 해상에 배치한 항공모함 전단을 시작으로 시리아 파견 병력을 철수할 것이라고 러시아 군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미국 하원이 5일 유엔 안보리에서 통과된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 반대 결의를 비난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가결했습니다.
터키에서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명이 숨지고10명이 다쳤습니다. 터키 당국은 5일 서부도시 이즈미르의 법원 근처에서 공격이 발생했다며 사망자는 경찰과 법원 직원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 이스탄불 나이트클럽에 총기를 난사해 39명을 살해한 공격범은 위구르족 출신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의 시아파 집단 거주 지역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8명이 숨졌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미국 주도 국제 연합군이 ISIL과 싸우는 이라크 군을 지원하기 위한 군사자문관 규모를 450명으로 2배 늘렸습니다.
거리에 쓰러진 팔레스타인인을 사살한 이스라엘 군인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군사법원은 비고의적 살인 혐의로 기소된 이스라엘 군인 엘로르 아자리아 병장에게 4일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터키 정부는 시리아의 휴전 위반으로 이달 말로 예정된 평화회담 개최가 위태로울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터키와 러시아는 지난주 시리아 전역에 적용되는 휴전을 중재하고,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평화회담 개최를 추진해 왔습니다.
아랍의 한 분리주의 단체가 이란 남부 석유 지대 송유관 폭탄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뇌물을 받은 혐의로 2일 경찰의 조사를 받았습니다.현지 언론은 네타냐후 총리가 공직자로서의 의무를 위반해 사업가로부터 여러 비싼 선물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국제 원유 가격이 새해 첫 거래일인 3일, 1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산유국들이 저유가에 맞서 올해부터 산유량 감축에 합의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란이 자국 내 석유와 천연가스에 대한 개발 사업자로 해외 업체 29곳을 지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