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는 지난 2015년 ‘위안부 합의’에 따라 설립된 ‘화해·치유 재단’에 대한 한국 정부의 해산 조치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습니다.
홍콩 정부가 지난 1일 발생한 입법회 점거 관련 인물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중국 당국이 신장 자치구 소수민족 어린이들을 가족과 격리해, 고유의 신앙과 언어를 말살시키는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영국의 ‘B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홍콩 경찰이 이번 주 ‘범죄인인도조례’ 개정 반대 시위를 주도한 13명을 체포했습니다. 이 가운데는 지난 1일 입법회 점거 사태 관련 인물 1명도 포함됐습니다.
중국 정부는 미-중 무역 협상이 완전 타결되려면 미국이 부과한 고율 관세를 모두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과 가까운 중국 랴오닝성에서 3일 저녁 강한 회오리 바람이 불어 200명 가까운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과거 홍콩을 ‘조차’ 통치했던 영국이 최근 시위 사태에 개입하지 말라고 중국 정부에 경고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오는 7일부터 ‘핵 합의’에서 규정한 우라늄 농축 상한선(3.67%)을 지키지 않겠다고 공표했습니다.
런정페이 ‘화웨이’ 회장은 최근 미-중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제재 완화 조치가 거의 효과를 못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군 당국이 홍콩 앞바다에서 실시한 대규모 훈련 장면을 전격 공개하면서, ‘송환법’ 반대 시위 무력진압을 모색한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재개됐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일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품목 확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