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당국은 최근 중동의 긴장 고조 등 혼란이 미국의 핵 합의 탈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홍콩 반환 22주년 기념일인 1일 시위대가 의회 격인 ‘입법회’를 점거했습니다.
미중 정상이 무역전쟁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일본 오사카 주요 20개국 정상회담이 29일 ‘오사카 선언’이라는 이름의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폐막했습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과 국제·지역 기구 대표들이 참가하는 G20 정상회의가 오늘(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이틀 일정으로 공식 개막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다자주의를 지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금지하는 상업적 고래잡이를 다음달 1일 재개합니다.
일본과 프랑스가 안보와 개발도상국 사회기간시설 건설을 비롯한 주요 분야 협력 5개년 계획에 합의했습니다.
북한 황해북도 송림에서 규모 2.0~3.0대 자연지진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알리 라리자니 이란 국회의장이 미군을 상대로 영공을 침범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문재인 한국 대통령 등 주요 국가 정상들이 내일(28일)부터 이틀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오사카에 속속 도착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오늘(27일) 오사카에서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관계 진전을 평가하고 내년 시 주석의 국빈방문 계획을 확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