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은 6개월 내 타결을 목표로 미국과 무역 협상에 나설 준비가 됐다고 EU 집행위원회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850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불이나 지붕과 첨탑이 무너지는 등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스위스가 중국의 대외 구상인 '일대일로' 사업을 지지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중국과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러시아제 S-400 방공미사일 구매와 관련해 미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터키가 미국과의 대화에 나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 회원국들이 표결을 통해 미국과 공식 무역협상을 벌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국은 일본과의 고위급 경제대화에서 소고기 수입 재개에 합의했고요. 일본 당국이 후쿠시마 원전 사고 8년 만에 원자로내 핵연료 반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뮬러 특검 보고서 편집본이 18일 공개될 것이라고 미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백악관이 불법 이민자들을 피난처 도시에 보내는 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피트 부티지지 사우스벤드 시장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세계적 문화유산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15일 큰 불이 났습니다.
미국 연방 법무부는 오는 18일 오전 윌리엄 바 장관이 뮬러 특검 보고서를 공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에 남아있는 사용후 핵연료봉 반출 작업이 15일 시작됐습니다.
러시아 지대공 미사일 체제 구매를 이유로 미국이 터키를 제재하면 안 된다고 훌루시 아카르 터키 국방부 장관이 15일 말했습니다.
독일 검찰이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혐의로 마르틴 빈터코른 전 CEO 등을 기소했습니다.
레닌 모레노 에콰도르 대통령은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 설립자인 줄리안 어산지 씨가 영국의 자국 대사관을 스파이 활동을 위한 장소로 이용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