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9일 훈련 중 실종된 일본 항공자위대 F-35A 전투기의 추락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중국과 유럽연합(EU)이 외국 기업의 중국 시장 접근 확대 등 양측 간 무역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9일 실시된 이스라엘 선거에서 베네민 네타냐후 총리가 이끄는 리쿠르당과 우파진영의 승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독재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유혈 사태로 번진 가운데, 사망자가 더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유럽 항공기 '에어버스'에 대한 보조금 지급과 관련, 유럽산 제품에 고율 관세를 매길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유럽연합과 정상회의에서 무역을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홍콩 법원이 지난 2014년 민주화 시위를 이끈 9명에 대해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앞으로 1주일 안에 뮬러 특검 보고서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부 국경에서 망명을 신청한 사람들을 멕시코로 보내는 조처에 연방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커스텐 닐슨 국토안보부 장관에 이어 국토안보부 산하 조직 수장인 랜돌프 앨리스 비밀경호국 국장이 물러납니다.
오늘 하루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의 국제공항이 전투기 공격을 받는 등 리비아의 내전 상황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발생한 홍수로 최소 9명이 사망했습니다.
일본 항공자위대 F-35A 전투기 1대가 9일 레이더에 사라져 추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서 아직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백악관의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가 이란 정예군인 혁명수비대(IRGC)를 '외국 테러조직'으로 지정하자 이란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미국 망명 신청자들이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에 머물도록 한 미국 정부의 정책에 미국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30년 독재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져 유혈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