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타이완과의 평화적인 통일을 지향하지만, 타이완 통제를 위해 무력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브라질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1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중남미 국가 온두라스가 이스라엘 주재 자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경장벽 예산 문제로 촉발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12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백악관이 2일 여야 지도부를 대상으로 '국경보안' 관련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 필리핀 중부 지방에서 열대성 저기압의 영향으로 발생한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가 80명을 넘어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전 세계 정상들이 신년사를 내놓고 국정과 외교 정책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미국과 이스라엘이 유네스코에서 공식 탈퇴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각지에서 새해맞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신년에 하원 다수당이 되는 민주당이 오는 3일 새로운 지출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지난해 10월 브라질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웨스트 자바주의 한 마을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적어도 15명이 숨지고 20명이 실종됐습니다.
미국 민주당의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2020년 차기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중국은 중화민국의 민주주의를 존중해야 한다고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1일 밝혔습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세계 주요 국가 정상들이 2019년 신년사를 통해 국내 정국과 외교 현안 처리에 대한 구상을 잇따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