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마의 민주화 운동 지도자인 아웅 산 수치 여사가 이끄는 주요 야당, 민족민주동맹은 버마 정부로부터 정치 활동을 전면 중단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후진타오 국가주석이 베이징을 방문한 수단의 오마르 알-바쉬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그리스 의회가 29일 정부가 제출한 추가 긴축 재정안을 승인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호텔에서 자살 폭탄 공격이 발생해 최소 21명이 숨졌습니다. 28일 한밤중에 카불 중심가의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자살 폭탄 공격이 발생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과격 저항분자들이 고급호텔을 습격했다가 아프간군과 나토 연합군에 의해 모두 사살되거나 자폭했습니다.
그리스 노동계가 정부의 재정 긴축안과 국유자산 민영화 계획에 반발해 28일부터 48시간 시한부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이 파업으로 버스와 전차, 선박, 철도 등 그리스 전역의 대중교통 운행이 중단됐고, 항공편 운항도 8시간 동안 멈췄습니다.
이란 혁명 수비대의 하지자데 사령관은 이란이 개발한 미사일의 최대 사거리는 미국과 이스라엘 표적물을 기준으로 2천 킬로미터라고 말했습니다.
예멘은 28일 지난 몇 달 간의 반정부 시위와 관련한 인권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예멘에 도착한 유엔 대표단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온 국군포로의 자녀가 가족들이 중국 베이징의 한국 총영사관에 장기간 머물고 있다며 빠른 입국을 요구하는 진정을 한국 국가인권위원회에 접수했습니다.
아프간 중앙은행의 압둘 카디르 피트라트 총재가 탈출했다고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의 와히드 오마르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그리스 근로자들이 정부의 재정 긴축에 반대하는 48시간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여성 총재가 탄생했습니다. IMF는 28일 워싱턴 본부에서 집행이사회를 열고 새 총재로 프랑스의 크리스틴 라가르드 재무장관을 선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