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커비 미 국무부 대변인.
미국 백악관은 모든 정무직 대사들에게 신임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는 오는 20일 자로 사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조 바이든 부통령이 6일 상하 양원 합동회의에서 트럼프 후보가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됐음을 공식 선언하고 있다.
미 의회가 선거인단 투표를 공식 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됐음을 확인했습니다.
Map of Ivory Coast, Africa
서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의 여러 도시에서 불만을 품은 군인들이 급료와 개인적인 우려 등을 이유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6일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할리우드 공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NBC TV가 보도한 영상 화면.
미국 남부 플로리다 공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범인을 체포해 현재 구금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1월 미국 뉴욕 시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미국의 실업률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 노동부는 6일 지난해 12월 실업률이 4.7%를 기록해 전달과 비교해 0.1% P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가정보국(DNI) 국장으로 내정된 댄 코츠(공화· 인디애나) 전 상원의원이 지난해 11월 의회 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정부 국가정보국(DNI) 국장에 댄 코츠 전 공화당 상원의원을 지명했습니다.
도요타의 도요타 아키오 사장이 지난 2015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신년회견에서 해외 생산시설 증대계획을 밝히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일본 자동차 업체 도요타 사가 멕시코에 공장을 설립하는 것에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 11명 중 막내로 알려진 함자 빈 라덴(왼쪽)의 어린 시절 모습. 카타르에 본사를 둔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가 공개한 화면으로 2001년 7월 촬영됐다.
미국 정부가 5일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최고지도자였던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을 테러분자 명단에 포함시켰습니다.
중국 산시성 타이위안의 인민은행 지점에서 은행원이
 미국 달러화와 중국 위안화를 세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이 오늘(6일) 위안화 고시환율을 2005년 7월 이후 11년 반만에 가장 큰 폭으로 끌어내렸습니다. 중국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보지만은 않겠다는 뜻입니다. ‘조류독감’이 사람에게 번진 사례가 속속 확인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에서 올들어 두번째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이어서, 겨울철 세계 주요 도시의 대기오염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형편,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7.1.7
5일 상원 군사위원회가 진행한 러시아 해킹 청문회에서 정보 당국 수장들이 나란히 앉아 증언을 준비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마르셀 레트라 국방부 정보담당 차관, 제임스 클래퍼 국가정보국(DNI) 국장, 마이클 로저스 국가안보국(NSA) 국장 겸 사이버 사령관.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임스 클래퍼 국가정보국(DNI) 국장, 마이클 로저스 국가안보국(NSA) 국장, 마르셀 레트라 국방부 정보담당 차관 등 정보당국 수장들이 일제히 5일 상원 군사위원회에 출석,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을 확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클래퍼 국장 후임으로 댄 코츠 전 상원의원을 내정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해병대가 사상 처음으로 여성 대원 3명을 보병 전투부대에 배치했다는 소식, 또 지난달 미국 실업률이 4.7%로 소폭 상승했지만, 임금도 오르는 등 경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1.7
나가미네 야스마사(왼쪽) 주한 일본대사가 6일 윤병세 외교통상부 장관을 만난 뒤 서울 외교부 청사를 나서고 있다. 윤 장관은 부산 일본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위안부 소녀상에 반발해 일본 정부가 대사와 총영사를 일시 귀국시키기로 한데 유감을 표시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부산 일본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위안부 소녀상에 반발해 일본 정부가 대사와 총영사를 일시 귀국시키기로 했습니다. 윤병세 외교장관은 주한일본대사를 초치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조류독감으로 폭등한 달걀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미국산 수입 달걀이 오는 20일께 선보일 전망입니다. 이어서, '혼밥'· '혼술'에 이어 혼자 여행하는 '혼행'이 늘어나는 세태, 짚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7.1.6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장(왼쪽)이 5일 상원 군사청문회에서 마이클 로저스 국가안보국장과 대화하고 있다.
미국 정보 당국이 지난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러시아 요원들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5일 쿠바 아바나에서 미국 무역업체 코바나 트레이딩 사의 스캇 길버트 변호사(왼쪽)와 쿠바 국영기업 쿠바익스포트 사의 이사벨 오렐리 대표가 마라부 숯 수출 동의서에 서명하고 있다.
쿠바가 5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에 합법적인 수출을 개시합니다. 쿠바 국영 기업인 쿠바 익스포트 사는 5일 합의에 따라 쿠바 장인들이 만드는 마라부 숯을 미국 무역업체인 코바나 트레이딩 사에 1톤당 420달러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미 상원의장을 겸직하는 조 바이든(왼쪽·민주) 부통령과 폴 라이언(공화) 하원의장. 라이언 의장은 최근 새롭게 출범한 제115대 의회에서 하원의장직에 다시 선출됐지만, 상원의장은 오는 20일 새 행정부 출범 후 같은 당 소속인 마이크 펜스 차기 부통령으로 바뀐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오는 20일 새 정부가 출범하면, 공화당은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시절 이후 처음으로 상·하원과 행정부까지 장악한 다수 집권여당 지위로 복귀합니다. 어느때보다 의회의 역할이 주목되는데요. 오늘은 미 의회 지도부의 면면을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이지은
2017.1.6
[60초로 보는 세계] 2017. 1. 6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