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슨모빌의 렉스 틸러슨 최고경영자가 지난 2014년 달라스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자료사진)
석유회사 엑손모빌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CEO) 렉스 틸러슨이 미국의 유력한 국무장관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10일 폭탄공격이 발생한 이스탄불 보다폰 아레나 경기장 밖에 경찰과 구급차들이 출동해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토요일(10일) 폭탄 공격이 2차례 발생해 38명이 숨지고 150여 명이 다쳤습니다.
11일 폭탄 공격을 받은 이집트 카이로 콥트 교회 앞에서 경찰들이 길을 막고 현장 경비를 서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 있는 콥트 기독교 예배당에서 일요일(11일) 폭탄이 터져 적어도 20명이 숨지고 35명이 다쳤습니다.
10일 천장이 무너져 내린 나이지리아 우요 시의 교회 인근에 사람들이 서 있다.(동영상 비디오 캡쳐)
나이지리아 남부의 한 교회에서 토요일(10일) 예배 중 천장이 무너져 적어도 60명이 숨졌습니다.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지난 달 20일 트럼프 당선인과 만나 환하게 웃고 있다.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이 차기 행정부 국무장관 후보 경쟁을 철회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감비아의 자메 대통령이 지난 달 29일 선거 유세 중이 미소짓고 있다.
아프리카 서부 감비아의 야히아 자메 대통령이 대선 패배를 인정하고 사퇴하겠다던 앞선 다짐을 번복했습니다.
미 중앙정보국 CIA 본관 로비(자료사진)
올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승리하도록 돕는데 러시아가 개입했다고, 미국의 주요 언론 2곳이 보도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10일 시리아 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미국과 유럽, 중동 외무장관 회의가 열리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다른 나라 고위 외교관들이 시리아 사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 모였습니다.
카터 미 국방장관(자료사진)
미국이 시리아에 미군 200명을 추가 파병한다고,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9일 독일에서 열린 유럽안보협력기구 회의 중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러시아와 시리아는 반군이 시리아 알레포를 떠날 때까지 폭격을 계속할 것이라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전 세계 국가들이 10일, 세계인권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가경제위원회 차기 위원장에 내정된 골드만삭스의 게리 콘 회장이 지난달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기 위해 뉴욕 트럼프 타워에 도착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에 골드만삭스의 게리 콘 회장을 임명할 것이라고 NBC 방송이 9일 보도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 6일 플로리다 주 탬파의 맥딜 공군기지에서 대태러 전략에 관해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대통령 선거 기간에 발생한 러시아의 해킹 사건을 전면적으로 다시 검토하라고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명령했습니다.
딕 더빈(민주·일리노이) 미 상원의원이 워싱턴 DC 의사당에서 발언하고 있다. 상원 우크라이나 코커스 공동의장을 맡고있는 더빈 의원은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을 상대로 대 러시아 강경책을 주문하는 서한 작성을 주도했다.
미 상원의 27명의 초당파 의원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에게 러시아에 대해 강경 노선을 취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지난 4월 인도 방문 기간동안 VOA를 비롯한 언론과 인터뷰하고 있다. (자료사진)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이 최근 인도를 방문해 중국에 대응한 양국 관계의 강화를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