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에서 7일 석방된 중국계 미국인 왕시웨 씨가 체포 전 미국에서 아내, 아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
이란에서 간첩 혐의로 3년 이상 수감 중이던 미국인 학생이 수감자 맞교환으로 석방됐습니다.
플로리다 펜서콜라 해군 항공 기지에서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응급팀이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
미 연방수사국(FBI)이 어제(6일) 남부 플로리다주 해군 항공 기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범행 동기를 계속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3세 인도 성폭행 피해 여성이 화상 치료를 받은 병원 외관.
성폭행 증언을 위해 법원으로 가던 도중 남성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던 인도 여성이 결국 숨졌습니다. 
이란 수도 테헤란의 고속도로에서 경찰들이 휘발유가격 인상에 항의하는 시위대와 충돌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 정부가 최근 이란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 사태로 숨진 사망자가 1천여 명에 달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미국 정부에 양국 간 핵감축 협정인 '뉴스타트(New START)' 연장을 제안했습니다.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자문이 로힝야족 집단학살 혐의로 제소된 자국 정부를 대변하기 위해 유엔 최고 법정인 국제사법재판소(ICJ)에 섭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12.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백악관 캐비닛룸에서 유엔안전보장이사회 멤버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공식적으로 대통령 탄핵 소추안 작성에 들어간다고 밝힌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상원에서 승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지난달 미국 실업률이 기록적으로 낮은 수준인 3.5%를 기록했고, 새 일자리는 26만6천 개가 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2.7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한 미국 플로리다주 펜서콜라 해군기지 입구.
미국 남부 플로리다의 펜서콜라에 있는 해군 기지에서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미국은 6일 이란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해 중동에 추가 파병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은 6일 이라크 시위와 관련해 이란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 무장단체 지도자들을 제재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러시아는 미국과 핵감축협정을 아무런 조건 없이 연장할 준비가 돼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5일 모로코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나세르 부리타 모로코 외무장관과 회담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5일 북아프리카 모로코를 방문해 이란을 고립시키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6일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와 함께 폴란드 내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찾아 헌화하고 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6일 폴란드에 있는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방문했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정례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앞으로 중국 관리나 학자들을 만나려는 미국 외교관들은 5일 전에 이를 통보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USA-TRADE-CHINA-TARIFFS
중국 정부가 일부 미국산 대두와 돼지고기에 부과한 관세를 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일본 정부가 5일 1천2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경제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미얀마 양곤에서 어린이가 홍역 예방접종을 맞고 있다.
지난해 홍역으로 목숨을 잃은 사람이 14만여 명에 달한다고 세계보건기구(WHO)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5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