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방문 중인 로버트 아인혼 미국 국무부 북한.이란 제재 담당 조정관은 핵 개발을 추진 중인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에 한국이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처음부터 집단체조 전체 모습보다 거기에 참여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몸짓과 표정에 초점을 맞추려고 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가 5일, 아랍연맹이 제안한 인권감시단의 입국 허용을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감시단은 정부가 약속한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유혈진압 중단에 대해 조사할 임무를 띄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이 끝난 뒤 제거되지 않은 폭발물로 적어도 4만 2천명이 숨지고 6만 2천명이 다쳤다고 응우옌 탄 둥 베트남 총리가 말했습니다. 1975년에 전쟁이 끝난 뒤 폭탄과 지뢰 등 여러가지 폭발물이 무방비 상태로 남아 무고한 시민들이 희생됐
캄보디아의 전 크메르루즈 정권의 2인자 누온 체아는 자신과 동료들이 ‘나쁜 사람’이 아니라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체아는 또 모든 잔혹 행위에 대한 비난이 베트남에 돌려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바그보 전 대통령은 살인과 성폭행, 박해 등 4가지 반인륜 범죄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 검찰측은 그바그보 전 대통령 친위대가 수도인 아비잔과 서부지역에서 야당 정치인을 지지한 사람들을 공격했다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재건과 평화 확보를 위한 하루 일정의 국제회의가 끝났습니다. 최근 치러진 러시아 총선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총리가 이끄는 여당이 가까스로 과반 의석을 확보했습니다.
중국이 수단과 남수단 사이의 원유 분쟁을 주재하기 위해 특사를 파견할 예정입니다. 두나라는 중국의 중요한 원유 공급처 입니다. 중국 외교부는 오늘 아프리가 특사를 곧 양국에 파견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내 인권침해 사례를 담은 북한 인권 사건 리포트가 한국에서 나왔습니다. 가해자의 실명과 함께 침해 내용이 구체적으로 제시돼 있어 북한 내 추가 인권 유린을 막는 압박장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핀란드 비정부기구가 평안북도 정주시에서 320t의 식량을 분배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최근 핀란드 정부로부터 대북 지원을 위해 20만 유로를 지원 받았습니다.
총선 결선 투표가 진행 중인 카이로, 투표를 하고 있는 이집트 여성
이집트의 9개 주에서 총선 결선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슬람주의 정당들이 6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워싱턴 경찰에 의해 연행되는 시위자
미국의 워싱턴 D.C.에서 어제, 31명의 반월가 시위자들이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추위를 피하려고 세운 무허가 목조 건축물을 철거했습니다.
풀러센터가 집을 지을 예정인 평양시 인근 오산리 공터
북한이 극단적인 기상 여건에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나라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뉴욕 소재 유엔 본부 (자료사진)
결의안은 북한의 우라늄 농축 계획과 경수로 건설에 대해서도 깊은 우려를 나타내고, 북한이 어떠한 경우에도 핵확산금지조약에서 규정하고 있는 핵무기 보유국의 지위를 가질 수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행진하는 시리아 반정부 시위대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5일에도 정부군의 유혈 진압으로 11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같은 상황은 시리아 정부가 아랍 연맹의 인권 감시단 파견 요구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한 직후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