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러시아 스캔들’로 기소된 마이클 플린 미국 국가안보회의 전 보좌관에 대해, 정권 인수기 그의 행동이 ‘합법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5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에 앞서 예루살렘에 트럼프 대통령을 환영하는 게시물이 놓여있는 모습
미국은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공식 수도로 인정하지 말아야 한다고 팔레스타인이 경고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보르노주 지도 (자료 사진)
나이지리아 북동부 보르노주의 한 시장에서 어제(2일)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13명이 숨지고 53명이 다쳤습니다.
미 국회 의사당 (자료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진한 세제개혁법안이 오늘 미 상원에서 통과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오늘(2일) 오전 러시아 대선 개입 스캔들과 관련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유죄를 인정한 것과 관련해 아무런 우려도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1일 온두라스 수도 테구시갈파 시위 현장. 경찰이 최루가스로 가득한 시위현장을 지나는 주민을 돕고 있다.
중미 온두라스 정부가 대통령 선거 개표 지연과 부정 의혹 등으로 시위가 확산되자 어제 (1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10일간 야간 통행금지 명령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인이 시리아 국경 골란 고원에서 탱크 옆에 서있다.
이스라엘이 오늘 (2일) 오전 시리아 수도 다마스커스 인근 군 주둔지에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시리아 국영 사나통신이 전했습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자료 사진)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이집트와의 대테러 협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은 여전히 이집트와 강력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1일 워싱턴 연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플린 전 보좌관은 위증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FBI 조사 과정에서 거짓 진술한 혐의로 기소된 마이크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1일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독일 포츠담 경찰이 1일 폭발물 의심물체가 발견된 크리스마스 시장 주변을 통제하고 있다.
독일 포츠담의 크리스마스 시장에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돼 시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1일 베이징에서 개막한  ‘중국 공산당과 세계 정당 간 고위급 대화’ 개막식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연설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중국 공산당이 개최하는 ‘세계 정당과의 대화’가 1일 베이징에서 시작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에 공유한 동영상 때문에 영국 총리와 설전을 벌인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7.12.1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가운데)이
 1일 워싱턴 연방법원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FBI 조사 과정에서 위증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백악관이 렉스 틸러슨 국무부 장관을 교체할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7.12.1
지난 7월 미국 워싱턴 재무부 건물에서 열린 미·중 포괄적 경제대화에서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왼쪽부터), 왕양 중국 국무원 부총리,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미국이 경제 현안에 대한 중국과의 논의 창구인 미-중 포괄적경제대화를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미국 대사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공식 인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일 방글라데시 다카를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슬람 로힝야 난민들을 만나 축복하고 있다. 이들은 미얀마에서 폭력 사태를 피해 방글라데시로 왔다.
방글라데시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이 이슬람 소수민족인 로힝야족 난민들을 만나 가해자들에 대한 용서를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