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홍콩 도심에서 미국 총영사관으로 행진하는 시민들이 성조기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 손팻말을 들어보이고 있다.
홍콩 시민 수천명이 1일, 미국의 ‘홍콩 인권민주주의법’ 시행에 감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였던 지난달 29일 미국 뉴욕 메이시스 백화점에 쇼핑객이 몰려있다.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지난달 29일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차기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10일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에서 차기 집행위원단 27명 명단을 공개하고 EU 집행위원회 산하에 방위·우주 분과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이 이끄는 새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러시아군 '미그(MiG)-31K' 전투기가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을 탑재한 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북극 지역에서 공중 발사형 극초음속 미사일 '킨잘(Kinjalㆍ단검)' 시험을 최초로 실시했다고 관영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리스 존슨(오른쪽 두번째) 영국 총리가 지난달 30일 프리티 파텔 내무장관 등과 함께 런던브리지 테러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영국에서 테러범이 형기를 완료하도록 하고, 가석방 제도를 보완하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보리스 존슨 총리가 밝혔습니다.
홍콩의 집회 참가자들.
수개월째 민주화 요구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주말을 맞아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수억명의 계정 비밀번호가 암호화 장치 없이 상당 기간 노출돼 있었다고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브라이언 크렙 씨기 폭로했다.
페이스북이 이른바 ‘가짜뉴스법’에 근거해 정정 공고를 요구한 싱가포르 당국의 요구를 수용했습니다. 
테러 사건이 발생한 런던브리지 인근에 경찰이 출동해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습니다.
지난 12월 아프가니스탄 카불 외곽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사건 현장 주위에서 아프간 특공대가 보초를 서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폭발물 공격으로 군 고위 지휘관이 사망했다고 현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영국에서 송환된 시신이 베트남에 도착해 차량으로 옮겨지고 있다.
냉동 컨테이너 트럭에서 숨진 채 영국에서 발견됐던 39구의 베트남인 시신이 고국으로 돌아갔습니다.
Two men take photographs of the buildings of the banking district in Frankfurt, Germany, after sunset.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이라크군과 경찰이 반정부 시위대에 총을 쏴 최소한 40명이 숨졌습니다. 아프리카 이민자들이 목조선을 타고 6일 만에 스페인 그란 카나리 섬 아길라 해변에 도착했습니다.
28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아프가니스탄 바그람 미 공군기지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군들과 명절 음식을 함께 나눴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아프가니스탄을 깜짝 방문해 미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했습니다. 일본 정치계의 거물인 나카소네 야스히로 전 총리가 향년 101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인구 증가와 이상 기후 등으로 아시아 지역의 식량 위기가 갈수록 고조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11.30 3:01 오전
지난 8월 미국 텍사스 주 딜리의 '이민세관단속국(ICE) 남부 텍사스 가족 거주 세터' 에서 망명 신청 중인 이민자들이 걸어가고 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미연방 국토안보부가 무관용 이민정책으로 인해 분리된 가족들을 추적하는데 기술적으로 부족함이 있다고 내부 감찰실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미국소매협회(NRF)는 올 연말 소비가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으로 올해 크리스마스트리 판매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9.11.30 3:00 오전
중국 선전의 한 로봇청소기 제조 공장에서 9일 노동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미국이 중국과 1단계 무역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중국산 제품에 부과한 관세 일부를 추가로 면제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8일 파리에서 옌스 스톨텐베르크 NATO 사무총장과 기자회견을 했다.
프랑스는 유럽에 중·단거리 핵미사일 배치를 금하자는 러시아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