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왼쪽) 러시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10일 이스탄불에서 정상회담을 진행한 직후 공동기자회견장에 도착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정상회담에서 '투르크스트림' 가스관 건설 계획에 합의하면서 양국이 급속도로 밀착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급등하는 집값을 잡기위한 고강도 부동산거래 규제가 시작됐고요, 세계 최장기 재위 기록을 가진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의 건강이 불안정하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6.10.11
국민안전처가 불법조업 중국어선 단속 강화 대책을 발표한 11일 인천시 중구 인천해양경비안전서 전용부두에 정박한 해경 함정에 함포가 설치돼 있는 모습.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정부가 해경의 단속에 폭력으로 저항하는 중국 어선에 대해 함포 사격을 포함한 강력한 수단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 일대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우선 선포됐다는 소식과 함께, 잇딴 발화 사태를 겪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7' 휴대전화의 판매가 중단된다는 이야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6.10.11
폴 라이언(공화·위스콘신) 미 하원의장이 지난 5월 워싱턴 DC 의사당에서 진행된 비공개 당무회의 직후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서열 1위인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앞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후보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1일) 애플과 삼성전자가 휴대전화 디자인 특허 상고심을 통해 연방 대법원에서 격돌한다는 소식과 함께 연방 정부가 각 지역 선거관리 당국에 대선을 앞두고 사이버 보안 강화를 당부한 이야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0.11
노벨상 각 분야 수상자들에게 상금, 상장과 함께 전달되는 금메달.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지난주 생리의학상을 시작으로 노벨상 각 분야 수상자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노벨상은 어떤 상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10.11
[60초로 보는 세계] 2016. 10. 11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리커창 중국 총리. (자료사진)
중국 경제정책을 이끌고 있는 리커창 총리가 3분기 중국 경제가 예상보다 양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과열과 부채 문제에 대해서도 정부 통제 하에 위기 관리가 잘 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0일 이스탄불에서 열린 세계에너지총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두 정상은 별도의 양자회담도 가졌다.
터키와 러시아가 해저가스관 건설 계약을 체결하고 시리아 사태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다음달 8일로 예정된 미국 대통령 선거 투표일이 채 한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지난달 일찌감치 조기투표가 시작된 아이오와주 드모인스 주민들이 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배부받고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미 연방 정부는 각 지역 선거관리 당국에 국토안보부의 지원을 받아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자료사진)
필리핀의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중국을 곧 방문할 것이며 러시아 방문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아이티 모론에서 허리케인 매튜의 영향으로 파괴된 건물들.
카리브해 연안국가들과 미국 동남부 해안지역이 허리케인 매튜의 여파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모스크바를 방문한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왼쪽)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주 프랑스를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프랑스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지난 9일 독일 쇠네펠트 국제공항 청사 앞에서 경찰관이 폭발물 테러 모의 용의자의 사진을 들고 있다.
독일에서 폭발물 테러를 준비한 혐의로 체포된 시리아 난민이 베를린 공항에 대한 공격을 모의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11일 정보당국이 밝혔습니다.
11일 에티오피아를 방문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왼쪽)가 하일레마리암 데살렌 에티오피아 총리와 함께 아디스아바바의 회담 장소로 입장하고 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오늘 (11일) 에티오피아에서 하일레마리암 데살렌 에티오피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지난달 21일 워싱턴 DC에 있는 의사당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공화당 서열 1위인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남은 대통령 선거운동 기간 동안 도널드 트럼프 후보 방어에 더이상 나서지 않겠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6.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