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영사관 앞에서 인권 활동가들이 실종된 자말 카쇼기 관련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반정부 언론인이 터키에서 실종된 사건과 관련해 터키와 사우디 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9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 등 메콩강 유역 5개국 정상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었다.
일본이 9일 태국을 비롯한 메콩강 유역 국가들의 정상들이 참석하는 '일본-메콩 정상회의'를 도쿄에서 개최했습니다.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제통화기구(IMF)본부 앞에 로고가 보인다.
국제통화기금(IMF)가 내년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3.7%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발표한 전망치 3.9%보다 0.2%p 낮은 겁니다.
지난해 10월 타이완 타이페이에서 열린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레스젠더 등을 위한 퍼레이드에서 참가자가 동성애 지지를 의미하는 무지개색 천을 두르고 있다.
타이완이 다음달 동성결혼 합법화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국민투표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일 아프가니스탄 남부 헬만드 주의 주도인 라슈카르가시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있은 후 주민들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다음주 선거를 앞둔 아프가니스탄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또다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The sun is about to rise behind a sea bridge with a restaurant at the Baltic Sea in Timmendorfer Strand, Germany, early Monday, Oct. 8, 2018. (AP Photo/Michael Probst)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김정은 위원장과 2차 미-북 정상회담을 조속한 시일 내에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회성 IPCC의장(가운데)이 8일 한국 인천에서 열린 제 48차 총회에서 앞으로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 기온 상승 폭을 1.5℃에 머물게 하면 2℃일 때보다 해수면 상승이 10cm 낮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유엔 환경기구가 지구의 온도 상승 폭을 산업화 이전과 비교해 2100년까지 1.5도C° 이내로 제한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Interpol) 중국 출신 총재가 중국 당국에 부패 혐의로 전격 체포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8.10.9 2:00 오전
인준안이 통과되자 브렛 캐버노 연방 대법관 지명자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존 로버츠 대법원장 앞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6일 연방 상원이 브렛 캐버노 연방 대법관 지명자 인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런 가운데 캐버노 대법관 취임이 대법원 판결뿐만 아니라 오는 중간선거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10.9 1:00 오전
지난달 스리랑카 콜롬보항에 정박해 있는 일본 해상자위대 최대 구축함인 ‘가가’호.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함정이 인도양에서 인도와 스리랑카와 해상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
경제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파키스탄의 임란 칸 총리가 7일 국제통화기금(IMF)의 구제금융을 신청하는 방안을 언급했습니다.
8일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영사관 인근에서 어린아이가 실종된 자말 카쇼기의 사진을 들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반정부 언론인이 터키 이스탄불에 있는 사우디 영사관에서 피살된 것으로 보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오른쪽) 과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8일 베이징 댜오위타이 영빈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미국이 중국의 내정과 외교정책에 대해 근거 없는 비판을 하고 있다며,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폭우와 쓰나미가 강타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서 구조대원들이 희생자의 시신을 옮기고 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극우 성향인 사회자유당(PSL)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후보가 7일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루에서 투표를 한 후 미소를 지어보이고 있다.
남미 브라질에서 7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 1차 투표에서 극우 성향의 후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회성 IPCC의장(가운데)이 8일 한국 인천에서 열린 제 48차 총회에서 앞으로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 기온 상승 폭을 1.5℃에 머물게 하면 2℃일 때보다 해수면 상승이 10cm 낮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구 기온 상승을 1.5도로 제한해야 한다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