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경 장벽 건설을 포함한 이민규제 강화 방안을 8일 미 의회에 전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21일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뉴욕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터키 정부는 미국 정부에 비이민 비자 발급 중단을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 혁명수비대.
이란 정부는 미국 정부가 자국의 혁명수비대를 테러조직으로 지정할 경우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콩고에 파견된 유엔 평화유지군. (자료사진)
아프리카 콩고에서 9일 무장단체의 공격으로 유엔 평화유지군 한 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1일 미얀마에서 배를  타고 탈출한 로힝야족 난민들이 방글라데시 해안에 도착했다.
미얀마에서 방글라데시로 피신하던 로힝야족 난민들을 태운 선박이 전복해 적어도 12명이 숨졌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카탈루냐 분리독립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의 최대 도시인 바르셀로나에서 8일 수십만 명이 카탈루냐 분리독립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미 대통령 지지율, 정치 양극화로 50% 넘기 어려워
00:02:3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40%대에 머물면서 자신의 의제 추진에 어려움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정치적 양극화가 심해지면서 대통령의 지지즁리 50%를 넘기가 어렵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10. 9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카탈루냐 의회가 10일 독립을 선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이끄는 기독민주·기독사회당 연합이 입국 이민자 수를 제한하는 법안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10. 9
가나 아크라의 한 주유소에서 유조차 폭발 사고로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서부 아프리카 가나 수도 아크라의 한 주유소에서 어제 (7일) 대규모 폭발이 발생해 적어도 6명이 숨지고 35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7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막아 서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65회 생일인 어제 (7일) 러시아 전역 80여 곳에서 그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모함마드 알리 자파리 이란 혁명수비대 총사령관
미국이 이란에 새 제재를 가하면 중동에 주둔하는 미군 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가할 것이라고 이란 혁명수비대가 밝혔습니다.
루이지애나 주 방위군 관계자들이 허리케인 네이트에 대비해 차량 등을 살피고 있다.
1급으로 격상된 허리케인 ‘네이트’가 오늘 (7일) 미국 미시시피주 빌록시 지역에 상륙에 많은 양의 비를 뿌렸습니다.
펜스 부통령이 어제 (7일)라스베이거스 시청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어제 (7일) 총기 난사 참사가 발생한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기난사 사건 범인 스티븐 패독. 패독은 현장에서 자살했다. 동생 에릭 패독이 제공한 사진이다.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기난사 참극을 저지른 스티븐 패독과 같이 범행을 저지른 공범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미 경찰당국이 어제 (6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