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이 유럽연합(EU)이 에어버스(AIRBUS)사에 보조금을 지급한 것에 대응해 75억 달러에 달하는 보복관세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2일 홍콩에서 경찰의 고교생 피격 사건 항의 시위가 열렸다.
지난 1일 시위 도중 경찰이 쏜 실탄에 맞은 홍콩 학생이 경관 공격과 폭동 혐의로 기소됐다고 홍콩 경찰 당국이 3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사울리 니니스퇴 핀란드 대통령과 회담 중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제(2일) 자신에 대한 탄핵조사를 진행 중인 민주당과 이를 보도하는 언론을 맹렬한 어조로 비난했습니다.
자말 카쇼기 씨가 생전 일했던 미국 '워싱턴 포스트'의 사주인 제프 베조스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카쇼기 씨의 약혼녀 하티제 젠기즈 씨가 카쇼기 사망 1주년을 맞아 터키 수도 이스탄불 사우디 총사관 인근에서 열린 추모 행사에 참석했다.
1년 전 살해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를 추모하는 행사가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 인근에서 2일 열렸습니다.
3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 참가자가 타이어에 불을 붙이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3일 동안 폭력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하려고 최루탄과 실탄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5월 우크라이나 키예브에서 여성이 대선 투표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와 유럽 나라들은 우크라이나 정부가 러시아가 지원하는 분리주의자들이 장악한 동부에서 선거를 하기로 합의한 것을 환영했습니다.
3일 프랑스 파리 경찰청 본부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관들이 현장 인근에서 보초를 서고 있다.
프랑스 파리 경찰서 안에서 3일 경찰서 행정 직원이 칼을 휘둘러 경관 4명이 사망했습니다.
A camp staff feeds Ayeyar Sein, a four-month-old baby elephant who lost her parents to poachers, after her daily wound cleaning in Wingabaw Elephant Camp, Bago, Myanmar, September 30, 2019.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미니트맨III'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했습니다. 허리케인 로렌조가 북대서양에 있는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를 강타했습니다.
전날 시위에서 홍콩 경찰이 쏜 실탄에 맞은 고등학생의 부상에 분노한 시민들이 2일 홍콩 거리로 시위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1일 시위에서 홍콩 경찰이 쏜 실탄에 맞아 한 고등학생이 다친 데 분노한 학생과 시민들이 2일 또다시 거리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사망 1주기를 맞은 가운데 터키 정부가 지속적인 진상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인도 정부가 양파 수출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10.3
미국 워싱턴의 연방 의회 건물.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본격화된 가운데, 청문회 증인 출석을 놓고 행정부와 의회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하버드대학교가 입학 사정에서 아시아계 지원자들을 의도적으로 차별했다는 소송을, 법원이 이유 없다고 판결했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3
미 공군이 2일 오전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미니트맨III'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했다.
미국은 2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미니트맨Ⅲ'를 시험 발사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2일 핵 합의 강화를 위한 유럽의 계획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5월 멜버른 인근 호주 육군 훈련장에서 군인들이 재블린 대전차미사일을 발사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해 3천900만 달러 규모의 대전차미사일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도널드 야마모토 주 소말리아 미국 대사.
미국이 28년 만에 아프리카 소말리아에 대사관을 다시 열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부 장관과 민주당 하원이 대통령 탄핵조사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국무부 전직 고위 관리 2명이 이번 주 의회에 나와 증언할 예정입니다. 또 스티브 리닉 국무부 감찰관도 2일 의회에 나올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