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는 3일 라이너 바이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 명예교수와 캘리포니아공대의 배리 배시시, 킵 손 교수를 올해 물리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노벨물리학상 수상자로 1백년 전 아인슈타인이 주장한 중력파 이론을 입증한 과학자 3명이 선정됐습니다.
3일, 하루 동안의 파업 시위에 동참한 카탈루냐 주민들이 바르셀로나에서 카탈루냐 기를 흔들며 독립을 요구하고 있다.
스페인으로부터 분리 독립을 요구하는 카탈루냐 지역 주민들이 3일 대규모 파업 시위를 벌였습니다. 카탈루냐 지역 노동자와 주민 30만 명은 이날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주요 도시에 운집해 스페인 정부가 평화적인 주민 투표에 폭력을 휘둘렀다고 규탄했습니다.
지난 2014년 4월 뉴질랜드 공군 P3 초계기 승무원이 인도양 남부에서 말레이시아 MH370 실종 여객기 잔해를 찾고 있다.
호주교통안전국은 3년 전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MH370 편을 끝내 찾지 못했다고 3일 최종보고서를 통해 밝혔습니다.
라미 함달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총리가 2일
 가자지구에서 파타-하마스 내각회의를 앞두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팔레스타인 내 양대 정파인 파타와 하마스가 통합정부 구성을 통한 화해 움직임을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14일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의 허리케인 어마 피해지역을 방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허리케인이 강타한 미국령 푸에르토리코를 방문해 수해복구 작업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미국 워싱턴주재 쿠바대사관.
미국은 워싱턴주재 쿠바대사관의 외교관 인원 감축을 요청 또는 지시할 것이라고 복수의 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10. 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부인 캐런 여사가 백악관 직원들과 함께 라스베이거스 총격 사건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묵념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사건의 희생자와 유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1일 밤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델레이 베이 호텔 주변이 경찰차와 구급차가 출동해있다.
미국 서부 라스베이거스에서 1일 밤 총격 사건이 발생해 지금까지 적어도 59명이 숨지고 500여명이 다쳤습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자치 정부 수반은 2일 분리독립 투표를 둘러싼 정치적 혼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적 중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사우디 여성 운전 허용
00:02:25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여성의 운전을 금했던 사우디아라비아가 내년부터 여성의 운전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2일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의 난민캠프에서 로힝야족
 난민들이 구호물자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미얀마와 방글라데시는 2일 폭력사태를 피해 방글라데시로 대피한 로힝야족 난민 문제를 위해 공동 실무그룹을 만들기로 합의했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10. 3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에서 카탈루냐 분리독립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유엔은 로힝야 사태 지원을 위해 국제사회에서 4억3천만 달러 규모의 기금 마련에 나섰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10. 2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총기난사 사건으로 50여명이 숨지고 500여명이 다쳤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카탈루냐의 분리독립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Default Content Teaser
[포토갤러리] 미 라스베이거스 총기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