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15주기를 맞아 뉴욕 세계무역센터 '그라운드 제로' 현장을 추모객들이 찾고 있다.
9월 11일은 미국에서 전대미문의 테러공격이 발생한 지 15년이 되는 날입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6. 9. 11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시리아 반군 점령지 이들리브의 한 시장이 10일 공습을 당해 건물들이 붕괴됐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 단체들이 시리아 휴전안에 대해 조심스럽게 환영의 뜻을 표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 신자들이 이슬람 최대 종교 행사인 하지를 맞아 11일 사우디아라비아 성지 메카 인근 아라파트 산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이슬람교 최대 종교행사인 성지순례 '하지'가 10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기자회견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가 5년째 내전이 이어지고 있는 시리아의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지난달 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만난 존 케리 미 국무장관 (왼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존 케리 미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오늘 (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만나 시리아 휴전협상에 대한 회담을 시작했습니다.
시리아 휴전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만나 회담장소로 이동하고 있는 존 케리(오른쪽) 미 국무장관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리아 내전 상황을 풀기 위해 미국과 러시아의 외교장관들이 스위스에서 만났습니다. 중국의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 시 당국이 도로 표지판에서 영문 표기를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해서 논란이 일고있고요, 지구상 미개발 야생 지대가 최근 20여년 사이 10분의 1이나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까지,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6.9.10
미국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8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의 선거유세장에 들어서면서 지지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민주당과 공화당 대통령 후보들이 국가 안보 문제와 관련해 상대방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9.10
미국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8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의 선거유세장에 들어서면서 지지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바마 미국 대통령보다 훨씬 리더답다고 평가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의 발언을 놓고 정치권에서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9·11 테러 직후 무너진 빌딩 잔해 위에 게양됐던 성조기가 15년 만에 돌아왔다는 소식과 함께, 미 항공우주국(NASA)이 발사한 소행성 '베누' 탐사선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9
러시아, 중국, 라오스 순방 일정을 마친 박근혜(가운데) 대통령이 9일 밤 조기 귀국해 청와대에서 북한 5차 핵실험 관련 안보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북한의 5차 핵실험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각계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에서 진행중인 패럴림픽에서 들려온 메달 소식과 함께, 경남 남해에서 발견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마뱀 발자국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6.9.9
8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진행된 2016 리우 패럴림픽 휠체어 농구 경기에서 미국(오른쪽)과 브라질 대표 선수가 공을 잡기위해 경쟁하고 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이 지난 7일 막을 올렸습니다. '장애인올림픽'으로도 알려진 패럴림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9.9
[60초로 보는 세계] 2016. 9. 9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인도 뭄바이에서 지난 3일 모기 방제를 위한 연막살충제를 뿌리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모기에 의한 지카 바이러스 감염 경고 수위를 격상했습니다.
9일 프랑스 알프스산 케이블카가 멈춰서면서 수십 명의 관광객이 밤새 추위 속에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EC-135 구조헬기가 케이블카 주변을 비행하고 있다.
프랑스 알프스산 몽블랑 빙하 상공의 케이블카 안에서 밤새 고립돼 있던 이용객들 모두가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미 중앙정보국(CIA) 존 브레넌(왼쪽) 국장이 8일 워싱턴에서 진행된 제3차 연례 '정보와 국가안보'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미 국가안보국(NSA) 국장 마이클 로저스 제독.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IL이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장악 중인 지역이 꾸준이 줄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영향력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미 중앙정보국(CIA) 존 브레넌 국장이 8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