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 백악관에서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예정됐던 아프간 무장반군 탈레반과의 비밀 회동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8일 수천 명의 홍콩 시위대가 방독면을 쓴채 시위를 벌이며 미국 총영사관으로 행진하고 있다.
홍콩 정부가 지난 4일 ‘범죄인 인도법’ 이른바 송환법 개정안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공식 선언한 이후 홍콩에서 또다시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러시아에 억류돼 있던 우크라이나인 35명이 7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공항에 도착해 가족들과 재회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오랫동안 억류하고 있던 죄수들을 맞교환했습니다.
중국 선전의 한 로봇청소기 제조 공장에서 9일 노동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완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8월 대미 교역액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일 사임 의사를 밝힌 앰버 러드 고용연금부 장관 (자료사진)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이른바 브렉시트(Brexit)를 앞두고 내각의 사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7일 허리케인 도리안이 강타한 캐나다 노바스코샤의 헬리팩스 지역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 크레인이 쓰러져있다.
카리브해 섬나라 바하마에 큰 피해를 남긴 허리케인 ‘도리안’이 미 동부 해안을 따라 캐나다로 북상했습니다.
바하마에서 한 여성이 실종된 가족들을 찾고 있다.
허리케인 ‘도리안’의 피해를 입은 카리브해 섬나라 바하마에서 사망자가 43명으로 늘었습니다.
인도의 두 번째 달 탐사선 찬드라얀 2호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하리코타섬의 사티시다완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인도의 달 탐사선이 달 착륙에 실패했습니다.
홍콩 경찰들이 공항을 지키고 있다.
시민들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도심 곳곳의 지하철 역들이 폐쇄됐습니다.
이란 핵 합의 당사국들과 이란 대표가 지난 6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란 핵협정(JCPOA. 포괄적공동행동계획) 공동 조정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이란이 서방과 체결한 '이란 핵 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이행 범위를 축소하는 3단계 조처에 들어갔습니다. 세계 최장기 독재자로 불렸던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95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중국이 학교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인 안면인식 프로그램 사용 단속에 나설 방침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9.7
스테니 호이어 미국 연방하원 민주당 대표.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9월 중순 임시 지출안을 표결에 올릴 것이라고 하원 민주당 지도부가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정부가 자체 자동차 연비 기준을 만드는 권한을 없애는 방안을 연방 정부가 거의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월 실업률이 3.7%를 유지했고 일자리 13만 개가 추가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9.7
영국을 방문한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6일 런던  왕립합동연구소(RUSI)에서 연설했다.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6일 유럽 동맹국들에 대해 중국과의 협력에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언'의 쿠바 아바나 사무소.
미국 정부는 6일 미국인들이 쿠바로 보낼 수 있는 송금액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지난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안보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이 지난 2015년 맺은 핵 합의(JCPOA ·포괄적 공동행동계획) 이행 수준을 낮추는 절차의 일환으로 오늘(6일)부터 무제한 핵 연구와 개발에 돌입한다고 선언했습니다. 
95세를 일기로 사망한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
세계 최장기 독재자 중 한 명이었던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95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