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하마에서 한 여성이 실종된 가족들을 찾고 있다.
허리케인 ‘도리안’의 피해를 입은 카리브해 섬나라 바하마에서 사망자가 43명으로 늘었습니다.
인도의 두 번째 달 탐사선 찬드라얀 2호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하리코타섬의 사티시다완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인도의 달 탐사선이 달 착륙에 실패했습니다.
홍콩 경찰들이 공항을 지키고 있다.
시민들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도심 곳곳의 지하철 역들이 폐쇄됐습니다.
이란 핵 합의 당사국들과 이란 대표가 지난 6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란 핵협정(JCPOA. 포괄적공동행동계획) 공동 조정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이란이 서방과 체결한 '이란 핵 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이행 범위를 축소하는 3단계 조처에 들어갔습니다. 세계 최장기 독재자로 불렸던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95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중국이 학교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인 안면인식 프로그램 사용 단속에 나설 방침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9.7
스테니 호이어 미국 연방하원 민주당 대표.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9월 중순 임시 지출안을 표결에 올릴 것이라고 하원 민주당 지도부가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정부가 자체 자동차 연비 기준을 만드는 권한을 없애는 방안을 연방 정부가 거의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월 실업률이 3.7%를 유지했고 일자리 13만 개가 추가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9.7
영국을 방문한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6일 런던  왕립합동연구소(RUSI)에서 연설했다.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6일 유럽 동맹국들에 대해 중국과의 협력에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언'의 쿠바 아바나 사무소.
미국 정부는 6일 미국인들이 쿠바로 보낼 수 있는 송금액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지난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안보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이 지난 2015년 맺은 핵 합의(JCPOA ·포괄적 공동행동계획) 이행 수준을 낮추는 절차의 일환으로 오늘(6일)부터 무제한 핵 연구와 개발에 돌입한다고 선언했습니다. 
95세를 일기로 사망한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
세계 최장기 독재자 중 한 명이었던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95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2일 홍콩 대학 앞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거부한 채 시위를 하고 있다.
주요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피치’가,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진행 중인 홍콩의 장기 신용등급을 기존 AA+에서 AA로 한 단계 내렸습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아일 오브 팜즈에서 남성이 배수시키고 있다.
허리케인 ‘도리안’이 미국 남동부로 근접해 대규모 정전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중국 위안 지폐.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오는 16일부터 금융기관들의 지급준비율을 0.5%P 낮춘다고 6일 담화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5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동방경제포럼’ 전체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러시아는 ‘주요 8개국(G8)’ 정상회의를 개최할 준비가 돼 있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An Iceland horse is surrounded by starlings as it grazes on the meadow of a stud in Wehrheim near Frankfurt, central Germany, Thursday, Sept.5, 2019.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허리케인 ‘도리안’이 미국 남동부로 근접해 대규모 정전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 남부 요코하마에서 기차와 트럭이 충돌해 1명이 사망하고 30여명이 부상했습니다.
지난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이끄는 미국 대표단이 중국 측과 실무협상을 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과 중국이 다음 달 고위급 무역협상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영국 하원이 이른바 '노딜-브렉시트(No Deal Brexit)' 상황을 막고, 보리스 존슨 총리의 조기 총선 제안도 거부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새로운 중·장거리 미사일 개발을 언급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