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 Content Teaser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허리케인 '도리안'이 바하마를 강타했습니다. 브라질 아마존에서 산불 피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일 워싱턴 연방재난관리청(FEMA)에서 열린 허리케인 '도리안' 대책회의에 참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남동부 조지아주와 사우스캐롤리아주의 비상사태 선포를 승인했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2일 런던 총리관저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영국 화폐인 파운드의 가치가 3년여 사이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중국 베이징의 상무부 청사.
중국 정부가 미국의 15% 추가 관세 부과 조치를 세계무역기구에 제소했습니다.
중국 국무원 홍콩·마카오 사무판공실 양광 대변인.
중국 정부는 홍콩의 반정부 시위가 외부 세력의 조종을 받아 독립을 추구하는 ‘색깔 혁명’ 양상을 띄고 있다며, 주도자들을 색출해 엄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일 주례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홍콩 반정부 시위대의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캐리 람 행정장관이 자리에서 물러날 뜻을 밝힌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잘메이 할릴자드 미국 국무부 아프가니스탄 특사.
미국은 아프가니스탄 주둔군 5천400여 명을 곧 철수할 것이라고 국무부 아프간 특사가 밝혔습니다.
홍콩 학생들이 2일 개학을 맞아 등교를 거부하고 시위에 동참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홍콩의 각급 학교 학생들이 송환법 반대 시위에 동참하며 동맹휴학에 들어갔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추가 관세를 부과하며 무역전쟁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9.3 3:01 오전
지난 31일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텍사스주 오데사의 영화관 밖으로 사람들이 대피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텍사스주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7명이 숨졌습니다. 허리케인이 다가오는 미국 남동부는 노동절 휴일에도 대비에 분주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9.3 3:00 오전
미국과 동남아 10개국의 합동해상훈련이 2일 시작됐다.
미국과 동남아시아 10개국이 2일 해상합동훈련을 실시합니다.
잘메이 할릴자드 아프간 주재 미국 특사.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주둔 병력 5천명을 철수합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가 2일 바르샤바에서 5G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협력에 합의했다.
미국과 폴란드가 5G 네트워크 기술 보안문제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노동절' 퍼레이드에 우편노조 회원들이 참가했다.
9월 2일은 미국의 '노동절(Labor Day)' 입니다.
압바스 무사비 이란 외무부 대변인.
이란은 2일 유럽이 이란과 맺은 핵 합의를 지켜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5월 중국 허베이성 싱타이의 한 공장에서 미국과 일본 등으로 수출할 제품을 만들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달 중으로 예정된 중국과의 고위급 무역 협상 계획이 유효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