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해 9월 중국 샤먼에서 열린 브릭스 회의에서 개막연설을 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신흥경제 5개국이 미래성장을 위해 보호경제를 타파하고 개방형 경제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DACA 폐지 반대자들이 뉴욕 트럼프 호텔 앞에서 시위을 벌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화요일(5일) 불법체류자 자녀들의 추방을 유예하는 프로그램 (DACA) 존폐 여부를 발표합니다.
지난 29일 허리케인 하비가 강타한 텍사스 주를 방문한 트럼프 대통령 부부가 그렉 애버트 텍사스 주지사와 함께 구호 계획에 대해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허리케인 '하비'가 강타한 텍사스와 루이지애나 피해 복구를 위해 80억 달러에 달하는 긴급 자금을 요청했습니다.
31일 촬영한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재 러시아 영사관 건물.
러시아 외무부가 미 연방수사국(FBI)의 샌프란시스코 주재 러시아 영사관과 외교 시설 수색은 외교관 면책특권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로힝야족 난민들이 정부군과 반군 간 유혈충돌을 피해 방글라데시와 미얀마 접경 지역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
미얀마 서부 라카인주에서 정부군과 이슬람 로힝야족 무장반군 간에 발생한 유혈충돌로 지금까지 40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31일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 북서부 홍수 피해 지역 주민들이 집을 점검하기 위해 처음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물이 빠지지 않은 상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허리케인 '하비'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연방 의회에 비상기금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SDF)이 지난 23일 시리아 락까의 무너진 건물터를 순찰하고 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SDF)이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의 사실상 수도인 락까의 ‘올드시티’를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열린 취업박람회에서 힌 구직자가 채용 상담원 대화하고 있다.
미국이 지난 8월 실업률이 전달의 4.3%에서 4.4%로 다소 증가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미국에 입국한 난민 수가 두 달 연속, 10년 만에 최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브릭스(BRICS) 상무장관 회의 개막식에서 중산 중국 상무장관이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제9차 브릭스(BRICS) 정상회의가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푸젠성 샤먼에서 열립니다.
미 보건예산 삭감, 전염병 퇴치 노력 위축 우려
00:03:09
미국 트럼프 정부가 의료 보건 예산을 크게 삭감한 내년도 예산안을 공개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미국이 주도해온 세계 전염병 퇴치 노력이 위축될 것을 우려합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러시아 외무부의 세르게이 라브로프 장관은 31일 발표된 미국 정부의 외교 보복 조처에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일 케냐 대법원이 대선 결과 무효 판결을 내린 후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이 나이로비의 한 시장에서 지지자들과 만나고 있다.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은 개인적으로 동의하지는 않지만 지난달 치러진 대통령 선거 결과를 무효로 한 대법원 판결을 존중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9일 미군의 헤라트 공습으로 부상당한 여성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미군이 최근 아프가니스탄에서 실시한 두 건의 공습으로 민간인 28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쳤다고 유엔이 31일 밝혔습니다.
31일 방글라데시 테크낙 마을 주민들이 난민선에서 발견한 로힝야족 여성과 아이들의 시체를 덮고 있다. (자료사진)
미얀마 정부 군과 로힝야 반군 간 충돌로 지금까지 약 4백 명이 숨졌다고 유엔 관리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