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노어트 미국 국무부 대변인.
미국이 지난 3월 영국에서 발생한 전직 러시아 스파이 암살 시도 사건과 관련해 러시아에 새로운 제재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휴양지 롬복 섬에서 발생한 5.9 규모의 지진으로 무너진 가옥 잔해 사이로 남성이 걷고 있다. 지난 29일 이후 롬복 섬에서 세 번째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 수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강력한 지진으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난 인도네시아 휴양지 롬복 섬에서 9일 낮 또 다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예멘 북부 반군 장악 지역인 사다 주의 자흐얀에서 아랍연합군이 어린이들이 탄 버스를 폭격한 가운데 남성이 부상한 어린이를 옮기고 있다. 이날 폭격으로 인해 버스에 타고 있던 어린이 39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아랍연합군이 예멘 반군 지역에서 어린이들이 탄 버스를 폭격해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팔레스타인 자치령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화염이 치솟고 있다. 교전중단 협상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다시 충돌해 아기와 임산부 등 3명이 숨졌다.
휴전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로켓 공격을 주고 받으며 긴장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8일 퀘벡주 몬트리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인권운동가 구금 문제를 놓고 사우디 아라비아와 외교 분쟁을 겪고 있는 캐나다가 앞으로도 인권 문제를 계속 제기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 7일 중국 강소성 장자강 항에서 인부들이 하역작업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중국의 수입과 수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독일 뮌헨 근교에 위치한 포잉 야생동물 공원에서 두 마리 불곰이 물 속에 몸을 담그고 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교전중단 협상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다시 충돌해 아기와 임산부 등 3명이 숨졌습니다. 인도네시아 휴양지 롬복 섬에서 또 다시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 수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7월 중국 상하이 항에 컨테이너가 쌓여있다. (자료사진)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이 오는 23일부터 160억 달러 규모 중국산 수입품에 25% 관세를 추가로 매깁니다. 일본 도쿄의과대학이 입시 점수를 조작한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8.8.9 2:25 오전
미국 오하이오주 연방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공화당 트로이 밸더슨 후보(왼쪽)가 7일 뉴어크 투표소에서 유권자와 악수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7일 미국 내 5개 지역에서 예비선거와 특별선거가 진행됐습니다. 지난 대선 기간 잠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선거운동을 지휘했던 폴 매너포트 씨에 대한 재판이 7일도 진행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8.9 2:2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내셔널골프클럽에서 미국 주요기업 최고경영자 등 기업인들과의 만찬을 주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이 핵 프로그램 폐기에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무역 갈등을 빚고 있는 중국에 대해 공정한 교역을 촉구했습니다. 또 미국의 3분기 성장률이 5%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지난해 7월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폭탄 공격으로 부서진 차량. (자료사진)
시리아의 화학무기 개발에 관여한 과학자가 최근 이스라엘 정보기관인 모사드에 의해 암살됐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오른쪽)와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캐나다 외교장관이 지난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캐나다 정부가 인권운동가 구금 문제를 놓고 벌어진 사우디 아라비아와의 외교분쟁 해소를 위해 제3국의 협조를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월 중국 '베이징 전기자동차' 공장에서 자동차를 조립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7일 중국산 반도체와, 전지(배터리), 전기자동차, 고속철도, 화학제품 등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했다.
미국과 중국이 잇따라 상대국 제품에 고율관세 부과 방침을 밝히며 '관세전쟁 2라운드'에 나섰습니다.
달러 대비 리라화 가치가 폭락하는 가운데 터키 정부가13일 금융시장 안정화 비상 대책을 발표했다.
미국인 목사 석방 문제 등을 놓고 갈등을 겪고 있는 미국과 터키가 8일 워싱턴에서 고위급 회동을 갖습니다.
라오스 남동부 아타프주에서 발생한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소 댐 붕괴 사고로 물에 잠긴 마을에서 지난 26일 주민들이 물건을 옮기고 있다.
최근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소 댐 붕괴 사고로 막대한 인명 피해를 본 라오스가 신규 수력발전소 건설을 전면 보류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