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중인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대통령이 8일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에 있는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남용 대책 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여사, 트럼프 대통령, 톰 프라이스 보건장관, 캘리엔 콘웨이 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 미국의 핵무기가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고 말했습니다.
9일 프랑스 파리 근교 르발루아 페레에서 군인들을 향해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경찰과 군인들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프랑스 경찰이 파리 교외에서 9일 군인들을 자동차로 치고 달아난 사건의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9일 프랑스 파리 근교 르발루아 페레에서 군인들을 향해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현장에 경찰과 구급차가 출동했다.
프랑스 수도 파리 북서부 외곽 르발루아 페레에서 9일 아침 군인들을 향해 차량이 돌진해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해 군인 6명이 다쳤습니다.
8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새로 출범한 제헌의회 회의가 열렸다.
베네수엘라 제헌의회가 8일 야당 주도 의회를 포함한 모든 정부기관의 상위에 있는 최고권력기관임을 선포했습니다.
중국 쓰촨성 보안병력이 9일 주자이거우현 지진 피해현장에서 생존자를 구하고 있다.
중국 쓰촨성에서 8일 발생한 규모 7.0의 지진으로 인한 사상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9일 동남아 순방의 마지막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수방의 군기지를 방문했다.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9일 말레이시아 방문을 끝으로 동남아시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 8일 자신의 고향에서 대선 투표를 하고 있다.
8일 실시된 케냐 대통령 선거 결과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이 경쟁자인 야당의 라일라 오딩가 후보를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야당인 민주동맹(DA)의 무시 마이마네 대표가 8일 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야당인 ‘민주동맹(DA)’이 제이컵 주마 대통령에 대한 불신임안이 부결된 지 하루 만인 9일 의회 해산과 총선거 실시를 촉구했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8. 9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북한이 화성-12 탄도미사일로 미국령 괌을 포위 사격하는 작전을 검토하고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프랑스 경찰이 파리 근교에서 군인들을 자동차로 치고 달아난 사건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8일 중국 쓰촨성 산악지대에서 강진이 발생해 적어도 5명이 사망하고 수 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구조대가 부상자를 옮기고 있다.
중국 쓰촨성에서 8일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8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수도 케이프타운에서 제이컵 주마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불신임안 부결 소식에 환호하고 있다.
남아공화국의 제이컵 주마 대통령이 계속되는 부패 의혹에도 불구하고 의회 불신임 표결에서 또 살아남았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8. 9
지난달 26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경찰이 반정부 시위대를 향해 최루탄을 발사하고 있다.
베네수엘라에서 지난 4개월에 걸친 반정부 시위 과정에서 사망자 발생은 보안군에 의한 사례가 가장 많았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지난 3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웨스트버지니아주 헌팅턴에서 열린 정치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7일로 취임 200일을 맞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미국인들의 지지율이 역대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6월 미국 워싱턴의 백악관 앞에서 시위대가 파리기후변화협정 탈퇴 결정에 항의하고 있다.
미국의 평균기온이 1980년 이후 급격하고 신속하게 증가했고, 지난 수 십 년이 과거 1천500년 중에서 가장 더웠다고, 미 연방 정부 기후변화 보고서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