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TU-142 초계기.
러시아 군용기가 8일 또 다시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진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영사가 반정부 시위대 관계자를 만나는 장면이라며 홍콩 매체 대공보가 공개했다. 출처: 대공보
중국 정부가 8일 미국 외교관들을 긴급 초치해 ‘홍콩 반정부 시위 배후’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오른쪽)과 도미니크 랍 영국 외무장관이 7일 국무부에서 열린 공동 기자회견에서 악수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 영국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무역협정을 맺을 준비가 돼있다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인도 뉴델리 주재 파키스탄 대사관 입구를 인도 경찰관들이 지키고 있다. (자료사진)
파키스탄 정부가 자국 주재 인도 대사를 추방하고, 외교관계를 격하시켰습니다. 또한 양국 간 교역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 상무부 건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중국 전자기업 ‘화웨이’ 장비를 구매하거나 사업에 참여시키지 말라는 지침을 각급 연방 정부기관에 하달했습니다.
7일 홍콩 도심에서' '범죄인 인도 조례' 개정안과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시위대들이 홍콩 정부가 공격무기로 분류한 '레이저'를 상공에 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최근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홍콩에 대해 여행주의보를 상향 발령했습니다.
지난 2018년 미국 조지아주 사바나 항에 중국 컨테이너가 적재돼 있다.
미-중 무역전쟁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수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17년 오만 해군 군함이 조지 H. W. 항공모함과 나란히 호르무즈 해협을 항해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가 미국이 주도하는 ‘호르무즈 호위 국제연합체’에 참가 의향을 밝혔습니다.
Bhanu, the Asiatic lion reacts during feeding time ahead of World Lion Day, at London Zoo in London, Britain, August 7, 2019.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중국 정부가 미국 외교관들을 긴급 초치해 ‘홍콩 반정부 시위 배후’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최근 발생한 총기 난사 사고에 대한 조치로 미국 여행주의보를 발령하는 국가들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일본 정부가 7일 수출심사우대국, 이른바 '화이트리스트(White list)'에서 한국을 제외한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공포했습니다. 향후 아시아 지역에 대한 미국의 미사일 배치는 중국의 안보 위협에 맞서 역내 국가들의 안보를 위한 것이 될 것이라고 존 볼튼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상하이자유무역지대를 확대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8.8 3:01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7일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총기난사 사건 부상자와 가족들을 만나 위로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7일 최근 총격 사태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오하이오주 데이턴과 텍사스주 엘파소를 방문합니다. 얼마 전 캘리포니아주에서 대통령 경선 후보에게 세금보고서 공개를 의무화하는 법이 제정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이 이에 항의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8.8 3:00 오전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지난주말 총기난사 사고가 발생한 오하이오주 데이턴과 텍사스주 엘파소를 방문하기 위해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주말 총기난사 사고가 발생한 지역들을 방문했습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미국 백악관은 6일 중국과의 무역전쟁을 추구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아시아를 순방 중인 마크 에스퍼 미 국방부 장관이 7일 몽골을 방문하고, 몽골과의 군사관계 강화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가 상하이 자유무역지대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중국 정부가 상하이 자유무역지대를 2배로 넓힙니다. 여기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인 ‘테슬라’의 거점 생산시설 ‘테슬라 타운’도 개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