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가 상하이 자유무역지대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중국 정부가 상하이 자유무역지대를 2배로 넓힙니다. 여기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인 ‘테슬라’의 거점 생산시설 ‘테슬라 타운’도 개장할 계획입니다.
오하이오주 데이턴의 사고현장에 설치된 임시 추모소에 6일 시민들이 헌화한 꽃들이 놓여 있다.
미국 여행주의보를 발령하는 국가들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최근 총기 난사 사건이 잇따른 데 따른 조치입니다.
5일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 조례' 개정 완전 철폐와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시위대가 경찰이 발포한 최루탄을 피해 흩어지고 있다.
홍콩이 영국에서 중국으로 주권 반환된 이후 20여 년 만에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중국 정부 고위 당국자가 말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방부 건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인 IS가 시리아에서 다시 세력을 결집하고 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아프간 국민군이 자살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한 현장을 수색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경찰서를 겨냥한 자살폭탄 공격으로 최소 14명이 숨지고 145명이 다쳤습니다.
Default Content Teaser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총기 난사 사고가 발생한 오하이주 데이턴을 방문했습니다. 태국이 '우기'에 접었들었는데도 불구하고 극심한 가뭄으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 정부가 25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했습니다. 중국은 국제 금융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엠바고', 전면 금수조치를 선언했습니다. 영국이 미국이 주도하는 호르무즈 해협 호위 연합체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9.8.7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텍사스주 엘파소의 사고 현장 인근에 6일 희생자를 위한 임시 추모소가 세워졌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2건의 총기 난사 사건으로 수십 명이 숨진 가운데 민주당이 총기 규제 강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난해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 등 유명인사들에게 사제 폭발물을 보낸 남성이 징역 20년 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8.7
미 해군의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 호가 21일 홍콩항에 머물고 있다.
미-중 갈등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이 남중국해를 항해했습니다.
존 볼튼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6일 미국이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을 돕는 사람들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마크 에스퍼 신임 미국 국방장관은 6일 터키가 시리아 북부에 일방적으로 진입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6일 “중국과 세계 각지로부터 엄청난 자금이 미국에 쏟아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일 미크로네시아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기자회견을 했다.
아시아를 순방중인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5일 태평양 3개 도서국들과 국가안보협정 개정 협상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100 위안과 미국 5 달러 지폐.
미국 정부가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했습니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 농업 박람회에 미국의 콩 판매 기업이 참석했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가 미국산 농산물 구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