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미 해군의 M1A1 ‘에이브럼스’ 탱크가 폴란드 우스트카에서 군사훈련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 국무부가 타이완에 탱크와 미사일 등 약 22억달러어치 무기 판매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
이란이 핵 합의에서 제한한 우라늄 농축 한도 3.67%를 넘긴 사실이 공식 확인됐습니다.
지난달 17일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의 건물에 설치된 화웨이 로고.
중국 전자기기· 통신장비 기업 ‘화웨이’가 폴란드 5세대(5G) 이동통신망 사업 참여를 위해 거액 투자를 제시했습니다.
홍콩 정부 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이 9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람 장관은  이 자리에서 “송환법' 포기를 선언했다.
홍콩 당국이 지난달부터 대규모 시위를 촉발한 ‘범죄인 인도조례’ 개정안, 일명 ‘송환법’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지난해 5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미국의 핵 합의 탈퇴에 대한 회담을 위해 페데리카 모게리니(왼쪽부터) EU 외교·안보 고위대표,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교장관, 장이브 르드리앙 프랑스 외교장관, 하이코 마스 독일 외교장관, 보리스 존슨 영국 외교장관이 한자리...
이란은 앞으로 유럽국가들이 핵 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를 준수하는 수준에 맞춰, 합의 이행 정도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워싱턴 재무부에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의 주최로 열린 저녁 만찬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이 더 이상 킴 대럭 주미 영국대사를 상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지아 수도 트빌리시에서 시민들이 8일 조지아 의회 앞에서 반러시아·반정부 시위를 하고 있다.
러시아와 조지아를 잇는 항공 직통 노선 운항이 8일부터 중단됐습니다.
Newly born Barbary lion cubs rest inside their enclosure at Dvur Kralove Zoo in Dvur Kralove nad Labem, Czech Republic, July 8, 2019.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스페인 알리칸테 인근 데이나 항구에서 소몰이 축제 '보우스 아 라 마(Bous a la mar)'가 열렸습니다. 미국 대표팀이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여자 월드컵 결승전에서 네덜란드를 2-0으로 물리쳤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뉴저지 방문을 마치고 워싱턴으로 돌아오는 전용기에 오르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이란이 핵 합의에서 제한한 우라늄 농축 상한선을 파기하자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은 조심하는 게 좋을 것”이라며 경고했습니다. 그리스 총선에서 중도우파가 좌파연합을 누르고 정권 교체를 이뤘습니다. 중국 당국이 신장 자치구 어린이들을 가족과 격리해 교육한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9.7.9 2:01 오전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이 6일 남부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유세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과거 의정 활동에 대한 자신의 최근 발언을 사과했습니다. 연방수사국과 이민세관단속국이 지역 정부가 보유한 신원정보를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량 검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또 우승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7.9 2:0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일 워싱턴에서 열린 미국독립기념일 기념식에서 연설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미국민들의 지지율이 44%로 집권 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콩고 반군 지도자였던 보스코 은타간다가 8일 네덜란드 헤이그의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열린 전범재판에 출석했다.
국제형사재판소(ICC)가 8일 콩고민주공화국 반군 지도자에 대해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과거 소련에 속했던 조지아(러시아명 그루지야)의 TV 방송 진행자가 7일 방송 도중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욕설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를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뉴저지주 방문 뒤 워싱턴으로 출발하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킴 대럭 주미 영국대사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