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공군 전략폭격기 B-1B 2 대가 미국 와이오밍주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군의 전략폭격기가 남중국해 주요 해역을 비행했다고 미 공군이 오늘(7일) 밝혔습니다.
이집트 동북부 시나이 반도의 라파.
이집트 동북부 시나이 반도에서 군 검문소를 겨냥한 테러 공격으로 군인 10명이 숨졌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7일 일본 후쿠오카현 아사쿠라에서 폭우로 집들이 파괴됐다.
일본 서남부 규슈 지역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 6명이 숨지고, 적어도 20명이 실종됐습니다.
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6일 회의에 반대하는 수 천 명의 시위대가 경찰과 충돌했다.
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해 수 십 여 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5일 카타르와의 외교관계 단절을 선언한 아랍 4개국 외무장관들이 이집트 카이로에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무장관, 압둘라 빈 자예드 아랍에미리트연합 외무장관, 사메 쇼쿠리 이집트 외무장관, 칼리드 알칼리파 바레인 외...
카타르와의 외교관계 단절을 선언한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랍 4개 나라가 카타르에 대한 추가 제재를 위협했습니다.
지난해 7월 터키 경찰이 쿠데타 연류 혐의가 있는 용의자를 체포하고 있다.
터키 경찰이 국제 인권단체 관계자 등 10명을 추가로 구금했습니다.
지난 6일 키프로스 수도 니코시아의 유엔 보호 구역에서 평화회담 성사를 촉구하는 시위가 열린 가운데, 한 소녀가 '약속대로 키프로스를 통일하라'고 적힌 메세지를 들고 있다.
남과 북으로 나눠진 키프로스의 통일 방안을 놓고 진행됐던 평화회담이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한 채 끝났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7. 7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경제침체를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반정부 시위대와 경찰의 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기후변화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6일,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회동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6일,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회동했습니다.
 6일 벨기엘 브뤼셀에서 일본과 유럽연합(EU)이 경제동반자협정 협상을 사실상 타결했다. 왼쪽부터 도날트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
일본과 유럽연합이 6일 경제동반자협정 협상을 사실상 타결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7. 7
5일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에서 친정부 지지자들이 의회에 난입해 인질극을 벌인 후 경찰에 끌려나가고 있다.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에서 친정부 시위대가 6일 의회 건물에 난입해 인질극을 벌였습니다.
4일 이라크 모술 올드시티 주민들이 정부군과 ISIL 간 교전으로 폐허가 된 도시를 빠져나고 있다. ISIL이 파괴한 '알누리 사원' 모습이 주민들 뒤로 보인다.
이라크 정부 군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반군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 모술에서 민간인들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고 국제 인도주의 단체 '국경없는 의사회'가 어제(5일) 밝혔습니다.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교부 장관.
카타르가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변국들의 최후통첩을 거부한 가운데 사우디 정부는 카타르에 대한 제재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7. 6
00:00:39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독일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담에 앞서 폴란드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안드레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일본 규수지역에 내린 폭우로 적어도 2명이 사망하고 수 십 명이 실종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