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보안군이 5일 탱크를 이끌고 중부 도시 하마 외곽에 집결했다고 시리아 야권 운동가들이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리비아에 대한 서방국들의 공습 작전과 관련한 의견을 좁히는데 실패했습니다.
일부 버마 인들과 외국인들은 새로운 버마 정부가 버마에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속이고 있다고 버마의 민주화운동 지도자, 아웅 산 수치 여사가 밝혔습니다.
체조를 하는 북한의 유치원 어린이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식량 지원은 함경남북도와 량강도, 강원도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특히, 심각한 영양실조로 입원해 있는 5살 미만 어린이들과 임신한 여성, 병원 입원 환자 등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폭탄공격 현장을 살피는 바그다드 시민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부의 정부 청사 앞에서 폭탄 2개가 터져 적어도 35명이 사망하고 많은 사람들이 부상했다고 이라크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태국 최초의 여성 총리로 승인될 예정인 잉락 친나왓
반기문 유엔총장은 성명을 통해 이번 태국 총선은 태국에서 민주주의와 화해, 안정을 강화하도록 도울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아마르 가다피 리비아 국가원수가 자신의 신변안전이 보장되면 권력을 포기할 용의가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2010년 5월 중국군 대표단을 맞이하는 김정일 위원장
중국이 대북정책 방향을 정권에 대한 압박에서 안보와 생존을 지원하는 쪽으로 바꾼 것으로 보인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혔습니다.
중국의 양제츠 외교부장과 일본의 마쓰모토 타케아키 외무상이 베징에서 회담을 갖고 두 나라의 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워싱턴 주재 버마 대사관에서 서열 2위의 외교관인 키아우 윈은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이 같이 말했습니다.
폴란드 상, 하 양원 총선거를 앞두고 실시된 여론 조사에서 도날트 투스크 총리의 집권, 중도 우파, 시민강령당이 재집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점심을 먹고 있는 북한의 탁아소 어린이들 (자료사진)
유럽연합이 북한에 대한 긴급 식량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지원되는 식량은 주로 동북부 지역의 어린이와 부녀자 등 취약계층 65만 명에게 배분될 예정입니다.
태국의 첫 여성총리가 될 잉랏 친나왓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태국 제1야당 푸어타이당은 4일 군소정당들과 연립정권을 구성하기로 합의하는 등 정국 주도권 장악에 나섰습니다.
[수자로 보는 세계] 세계 영아사망률
쿠바 정부는 최근 아바나에서 암세포 종양 제거 수술을 받은 뒤 회복 중에 있는 베네수엘라의 우고 차베스 대통령의 사진들을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