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9월 치러질 총선을 앞두고 발표한 선거공약집에서, 미국과의 관계를 묘사할 때 사용하던 ‘친구’라는 단어를 삭제했습니다.
지난 5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참석했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만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4월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접경 지역 검문소 바닥에 "유럽연합행 난민들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가 적혀있다. (자료사진)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사이에 난민 유입을 막기 위한 국경 통제를 놓고 긴장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들 17일 시리아 시칠리 시의 포잘로 항구에 도착한 난민들이 구조선에서 대기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올해 상반기 자국에 들어온 난민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7. 4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북한이 미국 본토 알레스카에 도달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4형’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필리핀 대법원이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가 합헌이라고 판결했습니다.
지난 1일 이라크 모술 올드시티의 주민들이 정부군과 ISIL 간의 교전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이라크군이 3일 모술 서부 올드시티 깊숙이 진격하는 모습이 AP통신이 입수한 동영상에서 목격됐습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무장관.
카타르가 3일, 장기화되고 있는 외교 분쟁과 관련해 사우디아라비아 등 4개국의 최후통첩에 대한 답변을 보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가운데) 3일 파리 근교 베르사유 궁에서 상하원 합동 연설을 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3일 파리 근교 베르사유 궁에서 열린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과감한 정부 개혁안을 내놓았습니다.
세계 최대  해운사인 AP 몰러-머스크 사의 컨테이너 선박. (자료사진)
지난주 해킹 피해를 봤던 해운사 AP 몰러-머스크 측이 전산망을 거의 다 복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 4일 행사를 하루 앞두고 수도 워싱턴의 내셔널몰 인근에서 경찰이 경계 근무를 서고 있다.
7월 4일 독립기념일을 맞아 미국 연방정부와 지방정부 당국이 경계를 강화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7. 4
3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오른쪽)이 크렘림 궁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났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일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납니다. 시 주석의 이번 러시아 방문은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이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교부 장관.
사우디아라비아와 주변나라들이 카타르에 통고한 최후통첩의 시한을 48시간 연장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상·하원 합동 국정연설을 위해 파리 외곽 베르사유 궁에 들어서고 있다. 프랑스에서 대통령이 상하원을 소집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날 마크롱 대통령은 대선 공약이었던 의회 정원 감축 등 의제를 정식으로 제기했다.
 
이달 말 열리는 프랑스 '바스티유 데이' 행사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을 암살하려 계획한 극우주의자가 기소됐습니다.
독일 고속도로에서 3일 관광버스가 충돌사고로 불이 나 18명이 사망했다. 사고 현장을 상공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독일 남부 고속도로에서 3일 관광버스에 불이 나 18명이 숨졌다고 독일 경찰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