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드 타흐트 라반치 유엔 주재 이란 대사.
이란이 핵 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를 이란 혼자 지킬 수 없다며 유럽의 합의 이행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최근 불거진 건강 이상설을 일축했습니다.
29일 G20 정상회의 폐막 회의에 정상들이 참여했다
일본 오사카 주요 20개국 정상회담이 29일 ‘오사카 선언’이라는 이름의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폐막했습니다.
29일 난민구조선이 이탈리아 람파두사 항에 입항했다
2주 동안 난민을 태우고 공해를 떠돌던 독일 비정부기구의 난민구조선이 29일 이탈리아 최남단 람페두사 항에 입항했습니다.
지난 6월 미 공군 소속 F-22 전투기 편대가 카타르 알우데이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미 공군이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 편대를 카타르에 처음으로 배치했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일본 오사카에서 공식 개막했습니다. 지난해 8월 악천후 속에 붕괴해 43명의 목숨을 앗아갔던 이탈리아 제노바 모란디 교량의 남은 부분이 폭파·철거됐습니다.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오사카에 도착한 세계 각국 정상들이 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과 국제·지역 기구 대표들이 참가하는 G20 정상회의가 오늘(28일) 일본 오사카에서 이틀 일정으로 공식 개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8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오사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중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에서 미국 선거에 개입하지 말라고 농담조로 말했습니다.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합의 당사국들과 이란 간의 회담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란은 이번 빈 회의가 핵 합의를 살릴 마지막 기회라고 경고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6.29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2020 대선 후보 경선 텔레비전 토론회에서 카말라 해리스 상원의원이 연설하고 있다.
미국 민주당이 어제(27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2020년 대선 후보 경선 텔레비전 토론회 이틀째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영국을 방문 중인 브라이언 훅 미 국무부 이란정책 특별대표가 28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국 정부는 이란산 원유를 수입하는 모든 나라를 예외 없이 제재할 것이라고 브라이언 훅 국무부 이란정책 특사가 밝혔습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8일 양자회담을 열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약 1년 만에 공식 회담하고 군비축소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4월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다자주의를 지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지난 2009년 일본 와다항에서 고래잡이들이 고래해체 작업을 하고 있다.
일본이 국제사회에서 금지하는 상업적 고래잡이를 다음달 1일 재개합니다.
미국의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 대행이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국방장관회의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미국의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 대행은 27일 미국은 이란과의 전쟁을 원하지 않지만, 추가적인 도발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