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이 8일 미국과의 협상 타결 후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 멕시코와의 협상 타결에 대해, 미국과 멕시코 모두에 성공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홍콩 도심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홍콩 주민들
홍콩에서 9일 ‘범죄인 인도 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가 콜롬비아와의 국경을 부분 개방하자, 베네수엘라인들이 콜롬비아 입국을 위해 길게 줄서 있다.
베네수엘라 정부가 4개월간 폐쇄했던 콜롬비아와의 국경을 다시 개방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이란이 유럽 국가들에 대해 경제 관계 정상화를 촉구했습니다.
방문객들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1세기 국제 첨단 엑스포'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재점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국가안보 위협을 막기 위한 새로운 제도를 만들어 발표할 예정입니다.
카자흐스탄 수도 누르술탄에서 9일 대선이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관들이 반정부 시위자들을 저지하고 있다.
중앙아시아 국가 카자흐스탄에서 9일 조기 대선이 실시됐습니다.
성조기와 멕시코 국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와 불법이민 문제에 관해 합의했다면서 멕시코산 수입품 전부에 관세 5%를 부과하기로 한 계획을 무기한 보류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를 방문 중인 리용남 북한 무역상이 25일 모스크바 시내 아지무트 호텔에서 열린 북-러 '비즈니스 협의회' 1차 회의에 참석해 러시아 측의 설명을 듣고 있다.
북한 대외경제정책을 담당하는 리룡남 부총리가 나이지리아에서 열리는 국제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정부는 미국이 이란 최대 석유화학 업체 페르시안 걸프 석유화학공업과 그 산하 관련업체와 대리점 등 39곳을 다시 제재한 데 대해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일본에서 열리고 있는 G20 재무장관 회의에서 스티븐 므느신 재무장관이 발언하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에서 G20 재무장관 회의가 열린 가운데, 각국 장관들이 ‘디지털 과세’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라비베리아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26일 베이징에서 열린 '제2회 일대일로 정상포럼'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친구라고 부르며, 트럼프 대통령도 무역전쟁 등으로 양자 관계가 더 악화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과테말라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멕시코 치아파스주 메타파 데 도밍우에즈에서 이민단속국 직원들이 미국으로 향하는 캐러번 행렬을 막고 있다.
중남미 이민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국과 멕시코 협상에서 일부 진전이 있었지만, 미국은 여전히 5% 관세 부과 계획을 진행한다는 입장입니다. 지난달 호르무즈 해협 인근에서 발생한 유조선 공격 사건은 한 국가의 소행일 가능성이 크다고 아랍에미리트와 사우디아라비아 등이 유엔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6.8 2:01 오전
미국 워싱턴의 연방 의사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하원이 의회가 발부한 소환장 집행을 강제하게 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선보였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측에 낙태에 대한 태도를 분명히 하라고 밝혔습니다. 5월 미국 실업률이 전달과 같은 3.6%를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6.8 2:00 오전
지난해 6월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레이크스에서 열린 취업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5월 실업률이 전달과 같은 3.6%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이 기간 일자리는 예상치에 크게 못미치는 7만5천 개가 추가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