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총격이 발생한 이란 의회 주변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이란에서 무장괴한들의 총기 난사와 자살폭탄 테러로 적어도 12명이 숨졌습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 FBI 국장 지명자. 지난 2005년 1월 법무부 차관보 시절 기자회견하는 모습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수사국, FBI 신임 국장에 크리스토퍼 레이 전 법무부 차관보를 지명했습니다.
7일 총격이 발생한 이란 의회 주변에 경찰과 보안요원들이 모여있다.
이란 국회의사당에서 7일 무장괴한들이 총기를 난사해 적어도 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중국 산시성 타이위안의 인민은행 지점에서 은행원이
 미국 달러화와 중국 위안화를 세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의 외환보유액이 3조536억 달러로 6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위안화 환율 안정과 자본 유출 통제가 효과를 냈다는 분석입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6. 7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이란 의회 주변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2명이 사망했습니다. ISIL은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반-EU 정책을 펼쳐온 영국독립당이 브렉시트 이후 정체성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제프 세션스 신임 미 법무장관이 9일 백악관에서 취임 선서를 한 후 연설하고 있다.
제프 세션스 미 법무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불화로 한 때 사의를 밝혔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6일 카타르 도하의 하마드국제공항에서 항공편이 취소된 승객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우디 등 중동 6개국이 5일 카타르와 외교단절을 선언한 후 관련국 항공사들이 카타르 취항을 중단했다.
이집트 등 중동국가들이 카타르와 외교관계를 단절한 사태의 배후에는 러시아 해커들이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영국의 테레사 메이 총리가 6일 선거유세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테러에 맞서 싸우는데 방해가 된다면 인권 관련 법을 개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전세계 만성적인 물 부족 현상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지난 8월 터키 무글라에서 쿠데타 시도에 연루된 군인들이 법원으로 호송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 당국이 국제 인권단체 관계자를 쿠데타 연루 혐의로 구금했습니다.
제라르 콜롱 프랑스 내무장관이 지난 6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발생한 괴한 공격 사건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프랑스의 제라르 콜롱 내무장관은 6일,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망치로 경찰관을 공격한 남자가 범행 당시 ‘이것은 시리아를 위해서다’라고 외쳤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6. 7
6일 시리아 락까에서 탈라이 시리아민주군 대변인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이 6일 ISIL의 사실상 수도인 락까에 대한 진격을 시작했습니다.
6일 프랑스 파리 경찰이 괴한의 공격이 있었던 노트르담 대성당 앞에서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프랑스의 수도 파리 시내에서 6일 한 괴한이 경찰을 망치로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가 6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에 참석했다.
미국의 니키 헤일리 유엔대사는 6일 유엔 인권이사회 연설에서, 이사회가 필요한 개혁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트럼프 행정부가 이사회에서 탈퇴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