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부가 6일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열린 노르망디 상륙장전(D-day) 7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6일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열린 노르망디 상륙작전(D-day) 75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아일랜드 섀넌 공항에서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와 만나 회담했다.
중국산 제품 3천억 달러어치에 추가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지난 3일 멕시코를 지나온 화물차량들이 미국 텍사스주 라레도의 관세국경통제소에 진입하고 있다.
미국과 멕시코가 불법 이주자 유입을 둘러싼 ‘국경 문제’ 고위급 협상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
미-중 무역전쟁으로 내년 세계 국내총생산(GDP)이 4천550억 달러 감소할 것이라고 국제통화기금(IMF)이 경고했습니다.
5일 수단 하르툼에서 시민들이 민정이양 요구 시위를 하고 있다.
민정 이양을 요구하는 수단 시위대에 대한 강경 진압으로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섰다고 현지 야권과 시민사회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차이잉원 타이완 대통령이 중국의 침공을 가정한 대규모 해상훈련인 '한광훈련' 을 참관했다.
미국이 타이완에 미사일 등 상당 규모의 무기를 판매할 전망입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75년 전 오늘 수많은 장병들의 용기와 희생으로 나치제국을 지구상에서 몰아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미국과 멕시코가 불법 이주자 유입을 둘러싼 ‘국경 문제’ 고위급 협상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부터), 찰스 영국 왕세자,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내외가 5일 영국 포츠머스에서 열린 '노르망디 상륙작전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75주년'을 맞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등 전 세계 16개국 정상들이 영국 남부 포츠머스항에 모였습니다. 미국 정부가 단체관광 금지를 비롯해 쿠바에 대한 새로운 여행 제한 조처를 내렸습니다. 국제 인권 감시단체 '프리덤 하우스'가 5일 언론자유에 관한 새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6.6
4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 앞에서 불법체류 청년들의 추방 유예제도, 'DACA(Deferred Action for Childhood Arrivals)' 폐지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이른바 ‘드리머(dreamers)’라 불리는 이민자 청년들을 보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주변 상황에 따라 금리정책에 변화를 줄 수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플로리다주 파크랜드시 더글러스고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현장에서 제대로 대응하지 않은 전직 경관이 기소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6.6
세계 각국 정상들이 5일 영국 포츠머스에서 거행된 노르망디 상륙작전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앞줄 왼쪽부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찰스 영국 왕세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 프로...
영국을 국빈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포츠머스에서 거행된 노르망디 상륙작전 7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오는 12일 사흘 일정으로 이란 방문길에 오릅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 주코브스키에서 열린 제13회 모스크바 에어쇼 'MAKS-2017'에서 수호이(Su)-35 전투기가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 전투기가 지중해 공역에서 미 해군 초계기에 근접비행하며 진로를 방해했다고 미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피살 사건이 발생한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영사관 앞에서 시위자가 카쇼기의 포스터를 들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지난해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피살 사건 이후에도 두 차례 사우디에 대한 원자력 기술 제공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5년 미국 관광객들이 쿠바 올드 하바나의 거리를 구경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5일부터 쿠바 단체관광을 금지합니다.
중국 베이징의 '포드(Ford)' 대리점 옥상에 오성홍기가 휘날리고 있다.
중국 정부가 미국의 대표적 자동차회사 ‘포드’ 현지 합작법인에 거액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