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 Content Teaser
매년 5월 마지막 월요일은 한국의 현충일 격인 메모리얼 데이로 미국의 전몰장병 추모기념일이다. 1865년 5월 30일 남북전쟁에서 전사한 사람들의 추도식이 거행된 이후 연례 행사가 되었으며, 이후 제1.2차 세계대전의 전사자도 함께 추모하게 되었다.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미국 시민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사진에 담아보았다. (Photos by VOA - Yookyung Lee, Jeongyeop Shin)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예멘 남부도시 타이즈에서 29일부터 정부 군의 강경 진압으로 5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군이 반군에 대한 공습을 감행할 때 민가를 겨냥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북부 수단과 남부 수단이 비무장지대를 조성하고 안정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아프리카연합 AU가 밝혔습니다.
북한의 홍순광 국가위생검열원 부원장은 지난 해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에 북한 내 흡연률이 54.7%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북한 국방위원회의 성명과 관련해 남북한이 한반도 비핵화 진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베이징 온기홍 기자를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수 명의 장성을 포함한 리비아 군 고위 장교들이 가다피 진영에서 이탈해 반정부 세력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한국 여야 정치권이 지난 1년 여 동안 야당의 반대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발이 묶였던 북한인권법안을 법사위에 상정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인도 주재 북한대사관의 외교관이 현지에서 발생한 고급차량 밀수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인도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국무부의 커트 캠벨 동아태 담당 차관보가 북한 문제와 관련한 중국 정부의 역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밀을 수확하는 미국의 농장 (자료사진)
런던에 본부를 둔 옥스팜은 3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세계 식량 가격이 2030년까지 70% 상승하고 특히 옥수수 가격은 2배로 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야채 구입에 불안해 하는 독일인들
독일에서 처음 발생한 수퍼 박테리아 감염이 전 유럽에 확산되는 가운데 스웨덴과 독일의 감염환자 두 명이 또 사망해 사망자가 1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베이징에서 기자회견을 갖는 킹 특사
미국 정부 대표단이 지난 주 방북 기간 동안 북한 외무성의 고위 관리들과 만났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권력을 고수하고 있는 무아마르 가다피 (자료사진)
제이콥 주마 남아공 대통령은 트리폴리에서 무아마르 가다피 리비아 국가원수를 만난 뒤 가다피는 아직 리비아를 떠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멍구 자치구에서 시위를 벌이는 몽골족
중국은 네이멍구 자치구에서 계속되고 있는 몽골족의 시위와 관련, 시위대의 합리적인 요구에 대해서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