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리비아 인근 해역에서 구조된 난민들.
리비아 난민들이 탑승한 선박이 침몰해 최소 65명이 사망했다고 유엔 난민기구(UNHCR)이 밝혔습니다.
쿠바의 한 식품점. (자료사진)
심각한 경제 위기를 맞고 있는 쿠바 정부가 식량 배급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수아 르쿠엥트르 프랑스 육군참모총장(오른쪽)이 기자회견을 통해 인질 구출 사실을 밝히고 있다.
프랑스 정부가 아프리카 브루키나파소에서 납치된 4명의 민간인을 구출했다고 밝혔습니다.
2014 맥스썬더 훈련에서 전북 군산비행장에서 공개한 주한미군의 패트리어트 포대
미군이 이란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해 요격미사일인 패트리엇 포대를 중동에 배치합니다.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산 원유를 쿠바로 운송한 2개의 해운회사를 제재했습니다.
미국 버지니아주 노퍽의 국제 게이트웨이 터미널에 컨테이너선이 정박해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9일 미국은 예고한 대로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인상했습니다. 유럽연합은 이란의 핵 합의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중국에서 해충 확산으로 곡물 생산에 차질이 우려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9.5.11 3:01 오전
패트릭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이 8일 상원 세출위원회 국방소위 2020년도 예산안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의회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패트릭 섀너핸 국방부 장관 대행을 정식 장관으로 지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백악관이 매일 사법 방해를 하고 있다고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이 주장했습니다. 미국 남부 앨라배마주에서 강력한 낙태 금지 법안이 통과될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5.11 3:00 오전
10일 워싱턴 미국 무역대표부에서 열린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미국의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대표와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류허 중국 부총리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워싱턴에서 열린 미-중 무역협상이 10일 종료됐습니다. 스티브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회담이 "건설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멍훙웨이 전 인터폴 총재.
중국 검찰이 멍훙웨이 인터폴 전 총재를 비리와 뇌물 수수 혐의로 공식 기소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오른쪽)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9일 류허 중국 부총리와 무역협상을 마친 후 백악관으로 이동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적절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면서 결코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미 전략폭격기 B-52이 9일 카타르의 미 공군기지를 향해 비행하고 있다.
미국과 이란 사이 군사적 위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의 전략폭격기 B-52가 9일 카타르에 있는 미 공군기지에 도착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9일 루마니아 시뷰에서 열린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프랑스는 브렉시트(Brexit) 시한, 즉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시한을 다시 연장하는 걸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프랑스 고위관리가 밝혔습니다.
9일 총선 개표가 진행 중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의 벽에 집권당인 아프리카 민족회의(ANC) 선전 포스터가 붙여 있다.
아프리카 남아프리카공화국 총선에서 집권당인 아프리카 민족회의(ANC)가 승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9일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탈레반이 미국 구호기관 건물을 겨냥해 자살 폭탄 차량 공격을 자행한 가운데 시 관계자들이 사고현장에서 잔해를 치우고 있다.
미국과 탈레반 사이 평화협상이 커다란 돌파구 없이 9일 끝났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인도가 오는 12일 수도 뉴델리의 총선 투표일에 경찰 병력 6만명을 배치, 치안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 법원에서는 멍 부회장의 미국 송환을 결정하는 사전 심리가 열린 가운데 화웨이는 멍 부회장의 결백을 주장하고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