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45년 일본 히로시마 원자 폭탄 투하 당시 생존자가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내 '원폭 돔'을 올려다보고 있다. (자료사진)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일본 히로시마 방문 계획이 확정된 데 대해, 히로시마 원폭투하 생존자들이 남다른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라크 바드다드에서 차량폭탄 공격이 발생해 최소한 50명이 숨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6.5.11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경선 후보가 지난 5일 웨스트버지니아 찰스톤에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0일 웨스트버지니아 주와 네브래스카 주에서 열린 경선 결과를 살펴봅니다. 음속에 가까운 초고속 열차 개발 소식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5.11
11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전광판에 지카바이러스 주의안내문이 걸려 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보건당국이 동남아시아 국가를 통한 지카바이러스 유입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걱정이 현실화 됐습니다. 해마다 발표되는 ‘국민여행실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도성민
2016.5.11
사디크 칸 신임 런던 시장. (자료사진)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오늘은 앞으로 4년간 런던을 이끌게 된 사디크 칸 신임 런던 시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6.5.11
애플, 13년만의 실적 감소로 '위기론'
00:02:19
미국 애플 사의 분기별 실적이 13년만에 감소하면서, 위기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실적 개선을 위해 제품 성능이나 가격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장가오리 중국 부총리 (자료사진)
중국은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중국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러시아의 S-300 대공미사일시스템. (자료사진)
이란이 러시아에서 도입한 S-300 대공미사일시스템을 실전 배치했다고 호세인 데흐칸 이란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일본 히로시마 원폭 투하 70주년을 맞은 지난해 8월 6일,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히로시마의 '원폭 돔'을 찾은 시민들이 등에 강에 띄우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은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히로시마 방문을 계기로 핵무기 폐기의 필요성이 부각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상원은 11일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 탄핵안을 표결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한다. 지난 9일 브라질리아 대통령 궁에서 열린 대학교육 관련 행사에 참석한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 행사장의 한 지지자가 "지우마, 떠나지마"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있다.(자료사진)
브라질 상원에서 11일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 탄핵안을 표결하기 위한 논의가 시작됩니다.
11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시아파 지역인 사드르 시의 한 시장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시민들이 사건 현장을 수색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의 시아파 지역에서 11일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50명이 숨졌습니다.
11일 오스트리아 케언즈 시에서 시리아 내 이슬람 조직에 가담하려던 용의자 5명이 붙잡혔다. 사진은 이들이 시리아행에 사용하려 한 소형 선박.
호주에서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을 거쳐 시리아 내 급진 이슬람 조직에 가담하려 한 용의자 5명이 붙잡혔습니다.
버니 샌더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4일 켄터키주 렉싱턴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웨스트버저니아주에서 10일 열린 대선 경선에서, 민주당 버니 샌더스 후보와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각각 승리했습니다.
An Estoril Praia soccer team fan cheers for his team in the beginning of a Portuguese First League Soccer match at António Coimbra da Mota Stadium, Estoril, Portugal.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27잏 일본 방문 중 원폭 피해 현장인 히로시마를 찾을 예정입니다.
미군 구축함 윌리엄 P 로렌스 호. (자료사진)
미 구축함이 10일 남중국해에서 중국이 점령하고 있는 섬 가까이 접근하자 중국 전투기가 긴급 발진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