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의 상무부 청사.
중국 정부가 미국의 관세 인상 방침에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미국과 일본, 필리핀, 인도 해군 함정이 9일 남중국해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 필리핀, 인도 해군 함정이 남중국해에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 미국 플로리다 주 파나마 시티 비치에서 열린 집회에서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이란이 핵 합의 이행의 일부 중단을 선언한 데 대해 미국이 어제(8일)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9일 미국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런던 스텐스테드 공항에 도착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유럽 방문 일정을 중단하고 귀국했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교외 하이랜드 랜치 스템스쿨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8명이 다쳤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승전 74주년을 기념하여 승전국에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8일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8일로 미국의 이란 핵 합의 탈퇴 1년을 맞은 가운데, 이란이 핵 합의 일부 조항의 이행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가 전직 베네수엘라 정보기구 수장에 대한 제재를 해제하며 베네수엘라 군부의 이탈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 하원이 만장일치로 타이완을 지지하는 법안을 채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5.9
민주당 소속인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회 위원장이 2일 의회에서 법사위원회 청문회의 시작을 알리는 가운데 윌리엄 바 미 법무장관의 증인석이 비어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에게 의회 모독죄를 적용하는 결의안이 연방 하원 법사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백악관이 특검 보고서 원본 공개를 막기 위해 행정 특권을 발동했습니다. 미국 연방 항소법원은 미국에 망명을 신청한 이민자들을 심사 기간 멕시코로 돌려보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980년대와 90년대에 10억 달러 이상의 사업 손실을 봤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5.9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10일부터 중국산 제품 2천억 달러어치에 대한 관세율을 현행 10%에서 25%로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백악관 집무실에서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를 면담하는 중 기자들에게 발언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미국과의 고위급 무역 협상에서 합의한 내용 일부를 되돌리려 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과 `뉴욕타임스'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8일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란이 국제사회와의 핵 합의 이행을 일부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7일 국무부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반대하는 베네수엘라 군 장성에 대한 제재를 철회했습니다.
이라크에 깜짝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8일 기내에서 취재진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7일 이라크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지난 201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제9 연방순회법원 앞에서 캐런 쇼어 씨가 트럼프 반 이민 행정명령에 반대하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있다.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미국 망명 신청자들을 멕시코로 보내도록 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조처를 인정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왼쪽부터),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 류허 중국 부총리가 지난 1일 베이징 댜오위타오 국빈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협상단이 예정대로 이번 주 미국을 방문해 무역협상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터키 선관위가 이스탄불 시장 재선거를 결정하면서 야권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미얀마 교도소에 수감됐던 로이터 통신 기자 2명이 전격 석방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5.8
민주당 소속인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회 위원장이 2일 의회에서 법사위원회 청문회의 시작을 알리는 가운데 윌리엄 바 미 법무장관의 증인석이 비어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윌리엄 바 법무장관에게 의회 모독죄를 적용하는 안을 추진중입니다. 바 장관은 특검 보고서 전문을 공개하라는 민주당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