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리 예이츠 전 미 법무장관 대행이 8일 상원 청문회에서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러시아 접촉 의혹과 관련해 증언하고 있다.
미국의 샐리 예이츠 전 법무장관 대행은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러시아로부터 협박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을 도널드 트럼프 정부 초반 백악관에 경고했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대한 동남아시아 국가 국민들의 신뢰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6일 리비아 해안경비대가 구조한 난민들이 트리폴리 해군 기지에 도착했다.
유엔난민기구는 지중해에서 지난 주말 발생한 잇단 조난 사고로 245명이 실종됐다며, 사망 가능성을 우려했습니다.
9일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의 한 터널에서 한국 국제학교 부설 유치원 차량에 불이 나 한국 유치원생 등 12명이 숨졌다고 주중 한국대사관이 밝혔다. 사진은 사건 현장에 있던 중국인이 찍은 것.
중국 산둥 성 웨이하이 시의 한 터널에서 웨이하이 중세한국국제학교 부설 유치원 차량에 불이 나 12명이 숨졌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바수키 차하야 푸르나마 주지사가 9일 신성모독 혐의와 관련해 법원에 출두했다.
인도네시아 법원이 퇴임하는 자카르타 주지사에 대해 신성모독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지난 3일 이란 북부 한 탄광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구조대가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이란에서 지난주 발생한 탄광 폭발 사고 사망자 수가 42명으로 늘었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5. 9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중국 당국에 구금된 인권변호사 셰양이 재판에서 국가전복죄를 인정했습니다. 가족은 강압에 따른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법원이 퇴임하는 자카르타 주지사에 대해 신성모독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News Takeout] Robot vs Human
00:03:24
Millions of human’s jobs have been eliminated by industrial robots over the past 25 years. And they have become a more and more important part of our lives. Will your job safe?
[오늘의 사진] 2017. 5. 9
마이클 플린 전 미 국가안보보좌관.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마이클 플린 예비역 장군을 국가안보보좌관으로 임명하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왼쪽)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12일 모스크바에서 만나 회담을 가졌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부 장관이 10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부 장관을 워싱턴에서 만나 시리아, 우크라이나 문제 등 양국 현안을 논의합니다.
스콧 스위프트 미 태평양함대 사령관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 하에서도 항해의 자유 작전과 관련한 정책 변화는 없다고 스콧 스위피트 미 태평양함대 사령관이 말했습니다.
미얀마 샨 주 주민들이 아편의 원료가 되는 양귀비를 수확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유엔 마약범죄사무소(UNODC)가 공개한 사진.
유엔은 동남아시아의 경제적 성공이 조직 범죄 확대와 테러 도전들로 오점을 남겼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3일 리비아 연안에서 해안경비정이 실종된 난민들을 수색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주말 지중해를 항해하던 난민 200여 명이 목숨을 잃었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8일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소방관이 사고 현장에 출동했다.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 있는 한 식당 밖에서 8일 차량폭탄이 터져 군 고위 장성 1명을 포함해 최소한 6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