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 와찌랄롱꼰 태국 국왕이 4일 방콕 시내 왕궁에서 열린 대관식에서 200년 전 제작된 왕관을 쓰고 있다
태국 마하 와찌랄롱콘 국왕이 방콕 시내 왕궁에서 69년 만에 대관식을 갖고 정식으로 즉위했습니다.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서 가루다항공의 보잉 737 맥스 8가 보인다.
군 관계자 등 143명을 태운 보잉 737기가 3일 밤 플로리다 주 잭슨빌 소재 해군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다 강에 빠졌지만 사망자 없이 21명만 다쳤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20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있고 난 뒤 상공으로 검은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국경에서 날아온 총탄에 군인 2명이 부상한데 대한 보복으로 공습과 총격을 감행하면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 대원 2명을 비롯한 4명이 숨졌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방부 건물.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군의 위협이 계속 커지고 있고, 특히 아시아 일대에서 “미국의 군사적 우위에 도전하는 중”이라고 미 국방부가 지적했습니다. 일본 헌법 개정을 내년까지 실현하겠다고 아베 신조 총리가 강조했고요. 미국 정부가 말레이시아 이전 정권의 비자금을 찾아 돌려보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5.4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2일 워싱턴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특검 조사 결과를 두고 백악관과 민주당의 힘겨루기가 가열되고 있습니다. 민권단체들이 구금된 망명 신청자들의 보석을 불허하는 트럼프 행정부 조처가 부당하다면서 소송을 냈습니다. 4월 미국에서 일자리 26만3천 개가 추가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4
마하 와치랄롱꼰 태국 국왕.
태국에서 마하 와치랄롱꼰 국왕의 대관식이 4일부터 사흘간 진행됩니다. 태국에서 대관식이 열리는 건 69년 만입니다.
언론의 자유는 소중합니다. VOA가 있습니다.
00:00:35
테러의 실체를 밝히고, 불가능을 설명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맞서고,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할 때...우리는 변화를 만듭니다. 언론의 자유가 변화를 만듭니다. VOA는 세계 자유 언론의 본보기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측 변호사인 제임스 콜 씨가 지난 3월 뉴욕 브루클린 연방법원을 떠나고 있다.
미국 검찰이 이란 제재 위반 혐의로 기소된 중국 통신장비 제조업체 화웨이 측의 변호사를 재판에서 배제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내년 발효를 목표로 헌법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지난해 5월 랴오닝성 다롄에서 중국의  두 번째 국산 항공모함인 '산둥'호가 시험 항해를 나서고 있다.
미국의 군사력 우위에 대한 도전을 모색하고 있는 중국이 오는 2022년까지 자체 건조한 항공모함 2기를 운영하게 될 전망이라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가운데)이 2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포르트 티우나 기지에서 열린 군부행사에 참석했따.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주도한 군사 봉기 시도가 실패한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군부 행사에 나타나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
카타르 도하에서 미국과 탈레반, 카타르 대표단들이 평화 협상을 하고 있다.
미국과 아프간 무장반군 탈레반이 두 달 만에 평화 협상을 재개한 가운데, 양측이 탈레반의 무장 해제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지난 2월 미국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의 한 카페에 구인 안내문이 적혀있다.
4월 미국 실업률이 3.6%를 기록했습니다.
 '위키리크스'의 공동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씨에 대한 미국 송환 심리가 열린 영국 법원 앞에서 시위자가 어산지 씨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의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씨에 대한 미국 송환 심리가 영국 법원에서 열렸습니다. 러시아 정부가 독자적인 인터넷망 구축에 나서기 위한 법을 만들었습니다. 열흘 앞으로 다가온 필리핀 중간 선거가 두테르테 대통령 국정운영의 시험대가 될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5.3
지난 3일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의 장벽 옆에서 미군들이 미 국경을 넘은 불법 이민자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국경 예산으로 긴급하게 45억 달러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버지니아주 법원이 남부연합 관련 동상을 철거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