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측 변호사인 제임스 콜 씨가 지난 3월 뉴욕 브루클린 연방법원을 떠나고 있다.
미국 검찰이 이란 제재 위반 혐의로 기소된 중국 통신장비 제조업체 화웨이 측의 변호사를 재판에서 배제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내년 발효를 목표로 헌법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지난해 5월 랴오닝성 다롄에서 중국의  두 번째 국산 항공모함인 '산둥'호가 시험 항해를 나서고 있다.
미국의 군사력 우위에 대한 도전을 모색하고 있는 중국이 오는 2022년까지 자체 건조한 항공모함 2기를 운영하게 될 전망이라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가운데)이 2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포르트 티우나 기지에서 열린 군부행사에 참석했따.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주도한 군사 봉기 시도가 실패한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군부 행사에 나타나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
카타르 도하에서 미국과 탈레반, 카타르 대표단들이 평화 협상을 하고 있다.
미국과 아프간 무장반군 탈레반이 두 달 만에 평화 협상을 재개한 가운데, 양측이 탈레반의 무장 해제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지난 2월 미국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의 한 카페에 구인 안내문이 적혀있다.
4월 미국 실업률이 3.6%를 기록했습니다.
 '위키리크스'의 공동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씨에 대한 미국 송환 심리가 열린 영국 법원 앞에서 시위자가 어산지 씨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의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씨에 대한 미국 송환 심리가 영국 법원에서 열렸습니다. 러시아 정부가 독자적인 인터넷망 구축에 나서기 위한 법을 만들었습니다. 열흘 앞으로 다가온 필리핀 중간 선거가 두테르테 대통령 국정운영의 시험대가 될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5.3 3:01 오전
지난 3일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의 장벽 옆에서 미군들이 미 국경을 넘은 불법 이민자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국경 예산으로 긴급하게 45억 달러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버지니아주 법원이 남부연합 관련 동상을 철거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3 3:00 오전
Shaven-headed children ride a roller coaster during their visit at the Everland amusement park in Yongin, South Korea, Thursday, May 2, 2019.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의회 청문회에서 거짓말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볼리비아 라파즈 근교 산 호르헤 칸투타니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주택 60여채 이상이 파손됐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 22일 국무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 이란산 석유 금수 조치에 관해 설명했다.
미 트럼프 행정부는 2일을 기해 이란산 원유 수입국에 대한 제재 예외 조치를 전면 중단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오는 7일부터 유럽 4개국 순방에 나섭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가운데)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류허 중 부총리가 지난 5월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회담 후 대화를 나누고 있다.
중국 정부가 44조 달러 규모의 금융시장에 대한 추가 개방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1일 워싱턴 D.C.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일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현행 2.25~2.50%에서 동결했습니다.
1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마두로 대통령 퇴진 요구 시위에 참가한 시민들이 장갑차를 향해 걸어라고 있다.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정부 타도를 주장하는 군사 봉기 세력과 정부군의 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성이 인터넷 장치 판매점 포스터 옆으로 지나가고 있다.
러시아가 외국과 단절된 자체 인터넷망을 운용할 수 있는 법안에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1일 서명, 오는 11월 1일 공식 발효된다고 'CNN' 방송과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