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로젠스타인 법무부 부장관.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지휘한 로드 로젠스타인 미국 법무부 부장관이 사임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의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영상을 29일 IS 선전매체인 '알-푸르깐'이 공개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의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가 잠적 5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앨레이나 테플리츠 스리랑카 주재 미국대사는 30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부활절 폭탄 테러'로 수 백 명이 숨진 스리랑카에서 추가 테러 가능성이 있다고 스리랑카 주재 미국대사가 밝혔습니다.
중국 베이징 중앙상업지구에 걸린 중국 오성홍기.
중국 법원이 마약 밀매 혐의를 받은 캐나다 국적자에게 또다시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교장관.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 정부가 미국의 제재에 맞서 '핵확산금지조약'에서 탈퇴할 수도 있다고, 이란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스페인 조기 총선에서 집권 사회당이 승리한 가운데 극우 정당이 40여 년 만에 원내에 진출했습니다. 미군 함정 2척이 타이완 해협을 항해해, 중국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4.30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18일 워싱턴 법부무에서 로드 로젠스타인 법무부 부장관(오른쪽)이 지켜보는 가운데 뮬러특검 보고서와 관련해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법무부 장관이 5월 2일로 예정된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27일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시 근교 유대교 회당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미국 영화 어벤져스4가 단기간에 12억 달러라는 엄청난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30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일본의 제125대 아키히토 천황이 퇴위했습니다. 지중해 동부 섬 키프로스의 호수 바닥에서 연쇄살인 피해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여행 가방에 담긴 채 발견됐습니다.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9일 하원 세출위 청문회에서 증언했다.
미국의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향후 두 차례 협상에서 중국과의 무역협상을 결론을 내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란 테헤란의 시장. (자료사진)
이란이 미국의 제재로 인해 물가가 40% 이상 오를 것이라고 국제통화기금이 경고했습니다.
미 해군 강습 상륙함 아메리카 호.
미 해군의 강습 상륙함인 ‘아메리카’호와 또 다른 상륙함임 ‘뉴올리언스’호가 곧 일본 내 미군 기지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상업지구.
최근 재선에 성공한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이 수도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5년 11월 미국 해군의 알레이버크급 구축함 스테덤함(DDG 63)이 중국 상하이 항에 진입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군함이 중국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타이완 사이의 전략 요충지인 타이완해협을 또다시 항해했습니다.
29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히잡을 쓴 무슬림 여성이 도로를 건너고 있다.
'부활절 연쇄 테러'로 수 백 명이 숨진 스리랑카에서 공공장소에서 얼굴을 가리는 의상 착용이 전면 금지했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부활절 연쇄 테러'로 수 백 명이 숨진 스리랑카에서 공공장소에서 얼굴을 가리는 의상 착용이 전면 금지했습니다. 홍콩 중심가에서 새 범죄인 인도법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이란이 미국의 대이란 제재에 맞서 '핵확산금지조약(NPT)' 탈퇴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