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르 알바시르 수단 대통령.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을 30년 동안 철권통치해 온 오마르 알바시르 대통령이 군부 쿠데타로 축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폭로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씨가 영국 런던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기자들을 향해 발언하고 있다.
폭로 전문 웹사이트 '위키리크스'(Wikileaks)의 설립자 줄리안 어산지 씨가 오늘 영국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양측이 합의 이행을 점검하기 위한 새로운 기구를 만들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1일 한국 서울의 헌법재판소 앞에서 시위대들이 낙태죄 폐지를 요구하고 있다.
한국에서 낙태를 한 여성과 의사 등을 처벌하는 '낙태죄'가 위헌 판결을 받았습니다.
베네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0일 총선 투표가 끝난 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지자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 총선에서 우파 정당들이 과반 달성에 성공하면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5선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정상들이 영국의 탈퇴 시한 연기 여부를 논의합니다. 국제통화기금이 세계 경제 성장률을 또다시 하향 조정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4.11 3:01 오전
트럼프 대통령이 10일 텍사스 방문에 앞서 백악관 정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16년 대선 기간 러시아 스캔들 관련 첫 조사는 “쿠데타 시도”였다며 비난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보고서 공개와 관련해 법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거듭 말했습니다. 뉴욕시가 브루클린 지역에 홍역 비상사태를 선포한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11 3:00 오전
인류 역사상 최초로 관측에 성공한 블랙홀 형상. '사건지평선망원경(EHT·Event Horizon Telescope)' 연구진은 10일 거대은하 'M87' 중심부에 있는 블랙홀 관측에 성공했다고 밝히고 해당 형상을 공개했습니다.
역사상 최초로 우주에 있는 블랙홀 형상이 10일 공개됐습니다.
뉴질랜드 웰링턴의 의회 건물.
뉴질랜드 의회가 반자동소총을 금지하는 법안을 찬성 119대 반대 1로 채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달 25일 백악관에서 회담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총선 승리는 팔레스타인과의 평화 구축에 유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에서 도날드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대화하고 있다.
유럽연합 정상들이 10일 오후 벨기에 브뤼셀에서 긴급 회의를 열고 '브렉시트' 시한 연장 문제를 논의합니다.
오늘 하루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인류 역사상 최초로 블랙홀의 형상을 관측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인도에서 총선이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일본 도요야마의  미쓰비시중공업 조립공장에 세워진 항공자위대 소속 F-35A 전투기 1대. 제공: 교도 통신
일본 정부가 9일 훈련 중 실종된 일본 항공자위대 F-35A 전투기의 추락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도날드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오른쪽부터), 리 커창 중국 총리, 장클로드 융커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9일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연합(EU) 본부에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중국과 유럽연합(EU)이 외국 기업의 중국 시장 접근 확대 등 양측 간 무역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베네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0일 총선 투표가 끝난 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지자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9일 실시된 이스라엘 선거에서 베네민 네타냐후 총리가 이끄는 리쿠르당과 우파진영의 승리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일 수단 수도 하르툼의 국방부 밖에서 시위대가 오마르 알바시르 대통령의 퇴진 요구를 하고 있다.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독재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유혈 사태로 번진 가운데, 사망자가 더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